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연동 및 사용법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를 구입했으니 이제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 MiHome(미홈) 어플과 연동을 시켜보겠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는 어플을 통해서 공기청정기 기능을 집 밖에서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를 어플로 조작하기 위해서는 집에 와이파이가 있어야 연동을 시키고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제 아이폰7을 가지고 샤오미 미에어 2S와 연동을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미에어 2S랑 연동 시키는데 큰 차이는 없을겁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연동 및 사용법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를 어플과 연동시키기 위해 가장 먼저 샤오미 MiHome 어플을 받도록 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MiHome이라고 검색하면 샤오미 MiHome 어플이 나옵니다. 용량은 170MB 정도되니 데이터를 잘 생각해서 받도록 합니다.


 MiHome을 받고나서, 어플을 실행 시킵니다. 샤오미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니, 어플을 통해서 샤오미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합니다.

 회원가입시 언어와 지역을 중국, 영어로 해야잘된다고 하는데, 저는 한국어로 했는데 아주 잘됐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연동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샤오미 MiHome 어플에 로그인을 했으면,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에 있는 화살표가 있는 곳에 아이콘입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이제 여기서 추가할 제품을 선택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는 샤오미 미에어 프로의 소형화 제품으로 Mi 공기청정기 프로를 선택하셔야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Mi 공기청정기 프로를 선택하고, 샤오미 미에어 2S의 전원을 켭니다. 미에어 S2 LED 패널에 와이파이 아이콘 이 깜박이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깜박이지 않는다면, 상단에 모드 전환 버튼과 후면에 LED 전원 버튼 두 개를 동시에 5초 간 누르면, 미에어 2S가 초기화 상태가 되면서 와이파이 아이콘 이 깜박이게 됩니다.


 LED 패널에 와이파이 아이콘이 깜박이는 것을 확인하고, 등 점멸 중을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다음은 샤오미 미에어 2S와 연결시킬 본인의 집 와이파이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줍니다. 5G 와이파이(기가 와이파이)는 지원되지 않으니 2G 와이파이로 해야합니다.

 와이파이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에 다음을 누릅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이제 MiHome 어플과 샤오미 미에어 2S를 연결 시킬 차례입니다. 지금 Wi-Fi 설정을 눌려서 샤오미 미에어 2S에서 나오는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줍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자신의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으로 들어가면 zhimi-airpurifier 로 시작하는 와이파이가 보일겁니다. zhimi-airpurifier를 선택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zhimi-airpurifier 와이파이가 연결된 것을 확인한 후에 다시 MiHome 어플로 들어갑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정상적으로 와이파이가 잡히면 연결 작업을 진행합니다. 와이파이 상태가 좋으면 20초 안에 끝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이제 샤오미 미에어 2S와 MiHome 어플이 연동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샤오미 미에어 2S에 간단한 설정을 해줍니다.

 가장 먼저 기기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이나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가 있는 방을 선택해줍니다. 사실 아무 곳이나 선택해도 상관 없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다음으로 기기 이름을 수정해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MiHome과 연동된 샤오미 미에어 2S를 같이 사용할 가족이 있으면 기기 공유를 통해서 공유해줍니다. 공유 받는 가족도 샤오미 MiHome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여야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제 설정이 다 끝났으면 체험하기를 누릅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샤오미 미에어 2S와 연동이 되었지만 아직 데이터를 제대로 주고 받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1~2분 정도 기다린 뒤에 MiHome의 홈으로 갑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홈 화면에서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서 새로고침을 해줍니다. 새로고침이 되고 샤오미 미에어 2S 아이콘 하단에 글씨와 _가 녹색으로 바뀌면 연동이 완료된 것입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사용법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샤오미 미에어 2S가 어플과 연동이 되었으면, 이제 어플로 공기청정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집 안뿐만 아니라 인터넷이 되는 밖에서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서 현재 집 안의 공기오염도와 필터 내구도, 온도, 습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전원, 자동, 야간, 선호 버튼을 통해 미에어 2S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야간 버튼을 누르면, 샤오미 미에어 2S가 야간 모드로 변경됩니다. 마찬가지로 선호 버튼을 누르면 선호 모드로 변경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이때 선호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며, 위에 이미지처럼 팬 속도를 면적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미에어 2S가 있는 방 면적에 맞게 설정해주시고 선호 모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선호 모드에서 팬 속도를 빠르게 하면 할 수록 소음이 심해집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외출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선호 모드로 변경해서 집 안의 공기를 정화시키도록 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정보화면에서 남은 필터를 두 번 터치하면 필터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터 유형과 남은 필터에 대한 일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보고 미에어 2S의 필터 교체 시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미에어 2S 어플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 타이머, 자동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기기 설정을 통해서 미에어 2S를 조금 더 디테일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기기 설정 화면에서는 예약 타이머를 설정할 수도 있고, 운행 이상 경고 푸시알림 설정, 소리, 공기청정기 표시등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운행 이상 경고 알림은 미에어 2S의 필터 내구도가 다 되거나, 갑작스러운 정전으로 전원 연결이 끊어졌을 때, 필터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 알림이 옵니다.

 소리 설정은 On/Off 해서 미에어 2S를 조작할 때 삐 소리가 나는 것을 안 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표시등으로 전면부 LED 패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자녀보호 잠금으로 하면, 어플로만 미에어 2S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습모드를 켜놓으면, 미에어 2S가 방에 불이 켜지고 꺼지는 패턴을 기억해서 자동으로 팬 속도를 줄이거나 전원을 차단합니다. 사실 이 기능을 켜놨는데 제대로 돌아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예약 전원 켜기/끄기에서는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를 설정하려면 하단에 타이머 추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타이머에 시간 설정을 통해서 미에어 2S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이렇게 자기 전에 자동으로 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위젯 설정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샤오미 미에어 2S는 위젯을 통해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미홈에서 우측 하단에 프로필을 누릅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프로필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위젯을 눌려서 위젯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여기서 위젯에 사용할 샤오미 제품들을 선택합니다. 저는 당연히 미에어 2S밖에 없기 때문에 미에어 2S만 추가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이제 스마트폰에서 MiHome 어플 위젯을 추가하면 이렇게 위젯을 통해서 편리하게 샤오미 미에어 2S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