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벽람항로 공략::아카기 프로필/장비/조합

 아카기는 초반 해역인 3-4에서 획득할 수 있는 SSR 항공모함으로 높은 항공 스탯과 빠른 공중지원, 그리고 카가와의 조합으로 폭발적인 화력을 낼 수 있는 함선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아카기와 카가를 얻기 위해 매일 같이 3-4 파밍을 하고 있습지만, 아무래도 해역에서만 드랍 되는 함선이다보니 얻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운이 필요합니다.

아카기 스탯/장비/조합



아카기 프로필


프로필

이름

아카기

진영

사쿠라 엠파이어

레어도

정규항모 SSR

건조시간

건조 불가

입수방법
3-4 해역 보스 드랍
스탯 (1 레벨/ 100 레벨)
내구

1128

5830

장갑

중형장갑

장전48114
포격00 뇌장00 기동1333
대공61285 항공78368 소모413
스킬
스킬명 효과

선수 필승!전투 중, 자신의 첫번째 공중지원의 장전 시간이 20%(Max 50%) 감소한다.

1항전

카가와 함께 출격할 경우, 자신의 항공 성능이 15%(Max 35%) 상승한다.

 아카기카가와 함께 3-4 해역에서 드랍되는 SSR 항공모함으로 건조로는 획득이 불가능한 함선입니다. 많은 벽람항로 유저들이 아카기, 카가와 함께 응급수리장비를 먹기 위해서 3-4 파밍을 하고 있으며, 3-4에서 아카기, 카가, 응급수리장비를 다 먹고 졸업을 하면 삼사관을 졸업했다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엄청나게 돌고 있는 곳입니다. 

 아카기카가와 함께 편성할 경우 1항전 스킬이 발동되어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지만, 단독으로 편성하더라도 선수 필승이라는 좋은 스킬로 SSR 항공모함의 위력을 보여줍니다. 

 아카기카가와 대체적으로 비슷한 수준의 스탯을 가지고 있지만, 전투기, 폭격기, 뇌격기 보정치가 서로 다릅니다. 아카기는 전투기, 폭격기, 뇌격기 모두 최대 125% 보정치를 가지고 있으며, 카가는 전투기, 폭격기, 뇌격기 보정치가 각각 110%, 110%, 150%로 뇌격기의 보정치가 더 높습니다. 

 아카기의 선수필승! 이라는 스킬은 전투 시작시 첫 공중지원의 장전 시간이 최대 50% 감소하여 다른 항공모함들보다 빠르게 첫 공중지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로 인하여 연습전에서 적에게 선공을 날릴 수 있으며, 해역에서는 좀 더 빠른 클리어 시간을 보여줍니다. 

 아카기와 카가가 반드시 함께 해야 발동되는 1항전이라는 스킬은 아카기의 항공 스탯을 최대 35% 이상 올려줍니다. 이 스킬 하나 덕분에 아카기, 카가 조합은 엔터프라이즈+@ 조합보다 더 많은 DPS를 뽑아냅니다. 하지만 단독으로는 당연히 엔터프라이즈에게 밀리기 때문에 아카기와 카가는 꼭 같이 편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카기 장비


전투기탄종입수방법
1순위F6F 헬캣 T3항공5-2
2순위시팽 T3항공
3순위F4U 콜세어 T3항공3-4

 전투기는 화력이 높고 보유 기총이 많은 F6F 헬캣 T3이 1순위입니다. F6F 헬캣 T3은 상대 함재기를 잡는데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며, 500lb 폭탄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공중지원시 폭격딜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순위 전투기는 시팽 T3이며, 헬캣보다 화력이 조금 낮은 대신에 약간 더 빠른 공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헬캣처럼 500lb 폭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공중지원시 폭격딜을 주지만, 장비상자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헬캣 T3보다는 획득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F6F 헬캣 T3 과 시팽 T3 이 없으면, 3-4를 돌면 나오는 F4U 콜세어 T3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F4U 콜세어 T3 은 헬켓과 시팽보다 화력도 낮고 공속도 느리지만, 동일하게 500lb 폭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대공은 조금 약하지만 폭격딜을 올리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폭격기탄종입수방법
1순위SB2C 헬다이버 T3폭격3-2
2순위BTD-1 디스트로이어 T3폭격5-3

 폭격기는 벽람항로에서 가장 화력과 공속, 타격 밸런스가 좋은 SB2C 헬다이버 T3 가 1순위입니다. SB2C 헬다이버 T3은 성능도 준수한데다 3-2라는 저해역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1순위로 선호하는 폭격기입니다. 

 2순위는 헬다이버보다 화력이 좋고 폭탄 하나 하나의 대미지가 좋은 BTD-1 디스트로이어 T3 입니다. 하지만, 헬다이버보다 얻는데 조금 더 힘들며, 투하하는 폭탄의 수가 헬다이버보다 1개 적으며 적의 수가 적을 때에는 집중 폭격을 하기 때문에 높은 대미지를 입히지만, 적의 수가 많을 경우에는 히트율이 떨어져서 잡몹을 한, 두마리씩 남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보스전에서 폭탄을 보스가 아닌 잡몹에게 투하할 경우 눈물이 납니다.



뇌격기탄종입수방법
1순위바라쿠다 T3뇌격
2순위텐잔 T3뇌격5-4

 바라쿠다 T3은 뇌격기 중에서 화력이 가장 좋으면서도 공속이 다른 뇌격기보다 빨라서 1순위로 사용되는 뇌격기입니다. 바라쿠다 T3은 전방으로 날아가는 범용어뢰를 투하하며 적의 움직임에 상관 없이 맞출 확률이 높아서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장비상자에서만 드랍이 되며, 그 다음 효율이 좋은 바라쿠다 T2도 7-2라는 고해역에서 드랍되기 때문에 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의 항공모함들이 뇌격기 1대 이상을 꼭 장착하기 때문에, 바라쿠다 T3을 얻는다면 자신의 항공모함 중에서 우선순위를 잘 생각해서 장착해주기 바랍니다.
 바라쿠다의 획득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대체 뇌격기로 많이 사용하는 뇌격기는 텐잔 T3입니다. 텐잔T3은 5-4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바라쿠다보다 획득 난이도가 낮습니다. 바라쿠다보다는 화력이 떨어지지만, 비슷한 공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뢰는 적을 향해서 날아가는 사쿠라 어뢰 3발를 사용하는데, 고정된 적에게는 3발 다 맞출 수 있어서 높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지만, 이리저리 움직이는 적은 맞추기가 어려워서 가끔식 딜로스가 생기기도 합니다.



기타 장비옵션입수방법
1순위유압식 캐터필트 T3내구, 항공 증가
2순위외부 연료탱크 T3함재기 HP 30% 증가5-3

 아카기는 공격형 항공모함이기 때문에, 항공과 내구 스탯을 둘 다 챙길 수 있는 기타 장비인 유압식 캐터필트 T3외부 연료탱크 T3을 장착해주면 됩니다. 이 중, 유압식 캐터필트 T3은 장비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드랍률도 상당히 낮기 때문에 반 년 이상 벽람항로를 즐긴 유저들 중에서도 못 먹은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대체품으로 유압식 캐터필트 T2를 사용하시면 되고, 3-2에서 드랍되기 때문에 획득 난이도도 상당히 낮습니다. 

 외부 연료탱크 T3 역시 항공과 내구를 올려며, 거기에 덧붙여서 함재기의 HP를 늘려주는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카기 조합




벽람항로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