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 제목별로 페이지 수 보는 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블르그 페이지뷰 수를 확인하기 위해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보다 정확도가 더 정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서 내가 쓴 글 중에 어떤 글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아서 보는지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이용해서 페이지뷰가 낮은 게시글들을 분석하고 페이지뷰를 높여야하는 일도 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일들을 하기 위해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서 각 게시글의 페이지뷰수를 글제목별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페이지 제목별로 페이지뷰 수를 보는 방법은 구글 애널리틱스 웹과 앱 두군데에서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웹에서 페이지 제목별 페이지뷰 수를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 웹에서 페이지 제목별 페이지 수 보는 법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구글 웹로그)에 접속(로그인)을 한 다음, 좌측에 내비게이션을 통해서 [행동] ▶ [사이트 콘텐츠] ▶ [모든페이지] 에 들어갑니다.




 [모든페이지]에 들어가면 각 페이지별 페이지뷰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이 여기서 페이지뷰 수를 확인하는데, 각 페이지들은 페이지 제목이 아닌 페이지 주소로 표시되어 있어서, 어떤 글의 페이지 뷰 수를 나타내는지 파악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페이지수 뷰 표 바로 상단에 있는 [페이지 제목]을 눌러서 페이지 제목별로 페이지뷰 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제목]을 누르면 페이지 주소가 아닌 페이지 제목별로 페이지 뷰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 외에 모바일 티스토리(http://id.tistory.com/m)를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페이지 뷰 수를 확인하는데 더욱 유용한 방법입니다.




2. 구글 애널리틱스 앱에서 페이지 제목별 페이지 수 보는 법



구글 애너리틱스 앱에서도 동일하게 페이지 제목별로 페이지뷰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앱을 켜고 좌측 내비게이션을 열고 [활동] ▶ [모든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페이지뷰 수별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 역시 페이지 주소별로 페이지뷰 수가 표시되기 때문에 어떤 글에 페이지뷰 수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이제 이 창에서 우측 상단에 스패너 아이콘(탐색)을 누릅니다.




탐색창이 뜨면 하단에 [측정기준]  ▶ [페이지]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측정기준 창에서 [SUGGESTED]를 누르고 아래에 [페이지 제목]을 선택합니다.




 이제 구글 애널리틱스 앱에서도 페이지 제목별 페이지뷰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저장]을 누르시면 [대시보드]에서 편리하게 페이지뷰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