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배틀그라운드 노트북 GTX1050 그래픽 품질별 프레임

 지난 주에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하고 리뷰글을 올렸었는데, 그 날 이후 제 블로그에 배틀그라운드 노트북이라는 검색어로 많은 방문자가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GTX1050 노트북으로 배틀그라운드 그래픽 품질별 프레임 동영상을 하나 찍어서 올립니다. 영상을 보시면 게임 플레이시 끊김이 얼마정도 나오는지 아실 수 있을겁니다.


배틀그라운드 그래픽 품질별 프레임


배틀그라운드 그래픽 품질별 프레임 동영상을 찍은 제 노트북은 한성 게이밍노트북 X57K BOSSMONSTER Lv.74 입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에 개봉기를 보시기 바랍니다.






배틀그라운드 노트북 GTX1050 그래픽 옵션별 프레임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중간 품질 이상부터는 플레이에 영향이 가기 시작합니다. 저는 그래픽 품질과 성능의 타협점으로 낮음 품질로 플레이를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매우낮음


 배틀그라운드 그래픽 품질이 매우낮음일 때는 60프레임 이상을 뽑아내면서 끊김없이 아주 잘 돌아갑니다. 단점이 있다면, 멀리 있는 물체를 식별하기 어려워서 장거리에 있는 적을 알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낮음


 제 생각에는 그래픽 품질 낮음이 GTX1050 그래픽 카드로 배틀그라운드를 쾌적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타협점인 것 같습니다. 살짝살짝 끊기는 느낌이 들지만, 플레이하는데는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중간


그래픽 품질 중간부터는 그래픽이 확실히 올라갑니다. 그 만큼 프레임 드랍이 심해져서 60프레임을 넘지 못합니다. 중요한 순간에 끊김도 발생하고 해서 저는 중간 이상으로 플레이 하지 않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높음


위에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높음부터는 플레이하는게 힘들어집니다. 처음에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했을 때, 상옵으로 돌렸었는데, 적과 교전할 때 프레임이 끊겨서 에임을 정확히 조준하기 어려웠습니다. 이 한판을 하고 나서 바로 하옵으로 바꿨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울트라


 지포스 GTX1070도 끊긴다는 울트라입니다. GTX1050으로 플레이하기에는 너무 힘듭니다.  가뜩이나 배틀그라운드를 노트북으로 돌리기 때문에 발열이 엄청 심해져서 플레이 시간이 길어질 수록 프레임이 급속도로 떨어집니다.


 이상으로, 배틀그라운드용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