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성공 후기

지난 주부터 시작된 포켓몬GO 전설레이드에서 드디어 루기아 레이드에 성공했습니다. 루기아 한 마리 잡기위해서 정말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이 무더운 날 루기아 레이드에 성공해서 너무 기쁩니다. 지난 주에 루기아 레이드와 프리져 레이드를 했었는데 사람을 못 모으고 도전해서 결국 실패를 해버렸는데 이번에 드디어 루기아 레이드에 성공했습니다. 루기아 레이드와 함께 파이어 레이드도 같이 성공해서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포켓몬GO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전설레이드 성공 후기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지난 루기아/프리져 레이드 후기

포켓몬고 전설레이드 루기아/프리져 레이드 후기


 지난번 루기아, 프리져 레이드 이후에 좋은 경험을 쌓아서 이번에는 그 경험을 바탕 삼아서 루기아 레이드를 했습니다. 오늘 영화를 볼겸 대구 동성로에 갔었는데, 영화를 보고 나서 밥 먹기 전까지 시간이 남아서 여치니와 함께 포켓몬고 전설레이드를 뛰게 되었습니다.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파이어 레이드


 사실 저의 첫 목표는 이번 주에 등장한 전설의 포켓몬인 파이어 레이드였습니다. 파이어가 뜬 위치는 동성로 교보문고 앞에 있는 조각상이었습니다. 파이어가 뜬 교보문고 앞에 도착했을 때에 이미 두 팀이나 파이어 레이드를 성공하고 파이어를 잡고 있더군요. 외국인들도 여럿이 와서 한국인들하고 같이 기뻐하면서 잡고 있더군요. 저희는 한 발 늦어버려서 레이드 그룹에 참가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동성로이고 교보문고 앞을 지나는 유동인구가 많으니 파이어 레이드를 하기 위해서 한 20분정도를 기다려서 세 명을 모았습니다. 저희는 운이 좋겠도 레이드 그룹에 들어오신 세 명이 대구 전역 레이드를 전문적으로 하시던 분들이었습니다. 방금전까지 서문시장에 있다가 동성로에 파이어 잡으려고 급히 오셨다고 합니다. 포켓몬GO를 얼마나 하셨는지 다들 새까맣게 얼굴이 타셨더라고요.



 그 분들이 파이어 레이드를 하기위해 사람을 열심히 모아셨는데, 반월당쪽에 루기아가 떠서 사람들이 안 온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희들은 반월당까지 가서 루기아 레이드를 한 후에 파이어 레이드를 하기로 하고 반월당쪽으로 걸어갔습니다.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반월당 근처에서 위엄을 뽐내고 있는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드디어 잡을 날이 왔습니다. 지난번 굴욕을 잊지 못해서 재도전!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진짜로 반월당 근처에 가니, 루기아 레이드를 하려고 사람들이 모여있더군요. 동네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풍경입니다. 허락 없이 사진 찍어서 죄송하지만 얼굴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조금 전에 파이어 레이드를 하시던 외국인분들도 있더군요. 저희가 가니까 외국인 여자분이 손짓하면서 빨리 오라고 하시더군요. 아까 얼굴 마주쳤었는데 기억하셨나 봅니다. 역시 포켓몬GO는 글로벌한 게임이었습니다. 외국인들하고 같이 게임을 하게 되다니, 그것도 오프라인에서 만나서!!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드디어 도전하게 된 루기아 레이드! 무시무시한 42754 CP도 두렵지 않게 느껴지더군요. 포켓몬고 전설레이드를 전문적으로 하시던 분 말로는, 레벨 30이상인 사람들만 있으면 8명정도만 모이면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저와 여치니를 포함해서 총 12명의 트레이너가 레이드 그룹을 짜고 레이드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루기아 약점악, 전기, 고스트, 얼음, 바위이기 때문에 루기아 상성에 맞춰서 포켓몬들을 조합하려고 했으나, 6마리 조합은 불가능해서 일단은 CP가 높은 포켓몬으로 전설레이드를 시작합니다.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레이드 시작하자 마자 놀란건, 저하고 여치니 빼고는 전부다 마기라스였습니다. 마기라스는 악, 바위 포켓몬이니 루기아 상성을 아주 잘 파고드는 포켓몬이죠.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루기아 전설레이드를 시작하고 80초정도가 지나니 벌써 루기아의 체력이 절반이 되었습니다. 역시 전문 헌터들은 다르더군요.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78초정도를 남기고 루기아를 쓰러트리는데 성공했습니다. 레이드가 끝나니까 다들 수고하셨다는 말을 하길래 저도 고맙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루기아 레이드가 끝났으니, 레이드 보상을 받고 루기아 포획을 위한 싸움에 들어갑니다. 여담이지만 운 좋게 기술머신스페셜을 2개나 먹었습니다.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이제는 루기아하고 1:1 싸움. 황금라즈베리를 사용해서 2번만에 포획에 성공했습니다.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드디어,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중에서 가장 강한 루기아를 잡고 도감에 등록시켰습니다. 36도나 되는 날인데 더위가 싹 가시더군요.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루기아 레이드


 루기아 스킬은 신통력/하이드로펌프가 떴습니다. 레이드 할 때 루기아가 하이드로펌프를 쓰던데, 그 스킬 그대로 적용되는 듯합니다. 루기아 베스트스킬신통력/미래예지라고 합니다. 기술머신스페셜을 먹었으니 나중에 루기아 사탕을 모아서 CP를 올린다음에 써서 스킬을 변경해야겠습니다.

 이렇게 루기아 레이드가 끝나고, 파이어 레이드를 하기 위해서 다시 교보문고쪽으로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같이 했던 외국인분들은 이미 파이어를 잡았기 때문에 아쉽지만 헤어지고 저와 여치니 그리고 같이 루기아 레이드를 했던 분들이랑 파이어를 잡기 위해서 돌아왔습니다. 



이후 계속...

포켓몬고 전설의 포켓몬 파이어 레이드 성공 후기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