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대한민국 vs 우즈베키스탄 축구 중계 곧 시작

 곧 9월 6일 0시에 한국 vs 우즈벡의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이 시작됩니다. 슈틸리케 감독이 경질되고 신태용 감독으로 바뀐 후 치뤄지는 두 번째 경기입니다. 지난 이란전에서 전반의 분위기를 살리지 못하고 전술이 전체적으로 실패하면서 무승부를 기록해버렸는데, 그 결과 우즈베키스탄을 무조건 이겨야 러시아 월드컵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에 쳐해버렸습니다.



 우즈베키스탄과의 역대 전적은 10승 3무 1패로 아주 우세하지만, 작년 우즈베키스탄과의 1차전에서 비등한 경기를 치룬 탓에 이번 2차전이 상당히 불안합니다. 이란전을 승리하지 못해서 결국 마지막 경기에서 경우의 수를 따지게 되어버렸는데, 시리아가 치고 올라오는 바람에 우즈벡에게 비겨도 월드컵에 진출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대한민국이 우즈베키스탄을 이기면 조 2위로 러시아 월드컵 진출 확정이지만, 비길 경우 시리아와 이란의 경기 경기 결과에 따라서 월드컵 진출이 결정됩니다. 시리아가 이란을 이길 확률은 매우 낮지만, 이미 월드컵 진출을 확정 지은 이란이 지난 경기부터 1.5군 선수를 내보내면서 선수를 아끼고 있는 탓에 결과를 섣불리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대한민국이 우즈베키스탄에게 패배한다면, 러시아 월드컵 직행은 물 건너가고, 시리아와 이란의 경기 결과에 따라 A조 3위 또는 4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조 3위가 된다면, 오세아니아, 남미 국가와 플레이오프를 치뤄서 월드컵 진출 티켓을 위해 싸울 수도 있지만, 조 4위가 된다면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기다려야합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대한민국 vs 우즈베키스탄 중계는 JTBC가 하며, 인터넷 중계는 네이버 스포츠, JTBC 온에어, 아프리카TV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요즘 A매치 대표팀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러시아 월드컵에 꼭 진출했으면 합니다.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은 아래에 링크에 있습니다.


http://hanazuou.tistory.com/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