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을 받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막 시작한 초보분들은 어떻게 관리를 하고 스킨을 바꾸면서 운영해야하는지 큰 난관에 부딪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티스토리는 설치형 블로그이기 때문에 세부적인 디자인이나 UI를 꾸밀 때 HTML이나 CSS와 같은 웹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으면 건들지도 못합니다.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곳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도움 받을 수 있는 곳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면서 뭐부터 해야할지 막막할 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곳은 바로 티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티스토리라는 이름을 가진 이상한 사이트가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인 http://www.tistory.com/ 여기 맞습니다.

 아마도 초대장을 구하려고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들어온 이후로 안 들어가보신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티스토리에 관련된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곳이 네이버 검색이나 구글 검색이 아닌 티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티스토리 포럼


티스토리 포럼


 티스토리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 좌측 사이드바를 보시면 [포럼]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팁이나 정보는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문제점이 생겼을 때 이곳에 질문을 하면 친절한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답변을 남겨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포럼에서는 자신의 블로그를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의 유입은 사실상 미미하지만, 특정한 주제로 블로그를 하는 블로거들을 찾아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이용하면 제법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퀄리티 높은 글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서 찾는 것보다 좋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일종의 티스토리 블로그 집합소이기 때문에, 여러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해서 티스토리 스킨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를 참고해서 티스토리 스킨을 구하거나 만들 수도 있겠죠.

 스킨을 제작할 때 어려움이 있거나, 또는 직접 구한 스킨을 적용시킬 때 문제점이 생겼을 경우 이곳에서 질문을 하면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십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초반은 물론 블로그 스킨 기틀을 잡고 제대로 운영하는 후반까지 계속해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티스토리 스킨


스킨 이야기가 나왔으니, 티스토리 스킨 카테고리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내 블로그 관리에서 나오는 스킨 외에, 다른 사람들이 올린 스킨을 이곳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티스토리 스킨을 배포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돈을 받고 유료 스킨을 판매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유료 티스토리 스킨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다가 정말 예쁘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발견했는데,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다면, 유료 스킨이거나 돈을 주고 의뢰해서 만든 스킨일 경우가 많습니다. 예쁘고 깔끔한 유료 스킨이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찾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에서는 스킨을 찾아보는 것 외에, 직접 올리고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맨바닥부터 만든 스킨이나, 수정 허가가 된 스킨을 커스텀마이징해서 스킨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스킨을 커스텀해서 공유할 경우 원작자의 허락을 얻는게 매너입니다. 심할경우 디자인 도용으로 법적분쟁까지 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배포를 할 때, 자신이 직접 만드지 않은 스킨이라면 함부로 배포하지 않거나, 원작자의 허락을 반드시 받아야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