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포켓몬고 뮤츠 레이드 성공 후기

3일 전에 포켓몬GO 뮤츠 레이드를 할 수 있는 EX레이드 초대장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뮤츠 레이드를 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설레는 마음과 함께 뮤츠 레이드에 도전해봤습니다.

포켓몬GO 전설의포켓몬 뮤츠 레이드 후기



포켓몬고 뮤츠


최근에 너무 바빠서 3주 가까이 전설포켓몬 레이드를 못하고 있었는데, EX레이드 초대장을 받아서 뮤츠 레이드에 도전.

 스이쿤 레이드도 아직 안 했는데 뮤츠 레이드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뮤츠 알


 뮤츠 레이드는 저녁 7시부터 8시까지였는데, 뮤츠 알은 1시간전에 이미 나타나있더군요. 뮤츠 알이라고 해서 딱히 특이하지는 않았습니다.



포켓몬고 뮤츠


 이제 뮤츠 알이 깨어날 때가 되었으니 열심히 뮤츠가 나올 체육관으로 걸어갑니다. 뮤츠 레이드를 하는 체육관에 도착하니 이미 사람들이 많이 와있더군요.

 사실 같은 장소에 뮤츠 레이드 EX레이드 초대장을 받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미리 카톡방을 만들어놨었습니다. 예상인원은 15명정도였는데, 총 23명이 모였습니다. 동네 포켓몬GO 트레이너분들이 다 모인 것 같았습니다. 전설포켓몬 레이드 뛰면서 만났던 사람들이 다 나왔더군요. 저희 동네 포켓몬GO 정모하는 줄 알았습니다. 길 한복판에 사람이 많이 모여있으니, 지나가는 사람들이 다 쳐다보더군요.



 정모가 될 것을 예상했는지, 성격 좋으신 아저씨 한 분이 레이드 하는 사람들 전원에게 칡즙을 나눠줬습니다. 다들 췱즙 하나씩 받고 레이드 준비를 했습니다.

 뒤늦게 뮤츠 레이드가 끝나고 온 사람도 3명이나 있었습니다. 그 분들은 아쉽게도 뮤츠 레이드 도전도 못하고 귀가를...



뮤츠 체육관


 드디어 저녁 7시가 되자 뮤츠가 체육관에 나타났습니다. 연세 많으신 어머님 한분이 뮤츠는 처음보는데 징그럽게 생겼다고 하시더군요. 이렇게 포켓몬GO 레이드를 하면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포켓몬GO 뮤츠


  드디어 보는 뮤츠. 뮤츠 CP는 49430으로 제법 높습니다. 다들 뮤츠 레이드가 처음이라서 몇명으로 잡아야할지 감이 안와서 조금 우왕좌왕 했습니다.




 일단은 발로/인스, 미스틱 이렇게 두 팀으로 나누기로 했는데, 레벨 차이가 들쑥날쑥해서 못 잡는 팀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의견이 있어서 다 같이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EX레이드 초대장


 이제 3일전에 받은 EX레이드 초대장을 사용할 차례입니다. 이날을 위해서 금요일 스케쥴을 다 빼놨었습니다. 레이드 멤버 중에 야근하는데 회사 땡땡이 치고 오신분도 계셨습니다.

 다 같이 아무생각 없이 레이드를 시작했는데, 인원 수가 20명이 넘어서 한 두명이 참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해버렸습니다. 결국 처음에 계획한 것처럼 발로/인스, 미스틱 두 팀으로 나눠서 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뮤츠가 얼마나 강한지 모르기 때문에 미스틱 팀부터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미스틱이기 때문에 먼저하게 되었습니다. 뮤츠의 속성은 에스퍼이기 때문에 뮤츠 상성상 벌레, 악, 고스트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퍼, 격투 저항이 있기 때문에 루기아, 나시, 괴력몬 등 에스퍼, 격투 딜러들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저희 팀 멤버분들은 대부분 마기라스, 망나뇽을 사용해서 뮤츠한테 데미지를 입혔습니다. 뮤츠 레이드 인원은 11명이었습니다.




 이제 대기 시간이 지나고 뮤츠 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선봉에 고스트 속성이 있는 팬텀을 넣고 시작했습니다. 뮤츠 차지스킬인 기합구슬을 쓰기 전에 최대한 많은 딜을 넣기 위해서 넣었는데 사실 팬텀은 유리몸이라서 뮤츠가 기합구슬을 쓰기도 전에 뻗었습니다.




 뮤츠 레이드 시간은 다른 전설포켓몬과 동일하게 300초입니다. 초반에 뮤츠 딜을 하는데 시간대비 HP 감소량이 적어서 약간 불안했는데, 10여초가 지나고 차지스킬을 쓰기 시작하면서 뮤츠 HP가 빠르게 떨어지더군요.




 뮤츠 레이드는 160초정도 걸려서 끝냈습니다. 생각보다 뮤츠가 약하더군요. 루기아보다도 약한 듯 합니다. 아무래도 뮤츠의 저항이 에스퍼, 격투밖에 없어서 CP가 높은 다양한 포켓몬으로 공격할 수 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그리고 뮤츠는 공격력이 방어력, HP보다 압도적으로 높아서 CP가 높은 포켓몬이다보니 쉽게 잡히는 것처럼 느껴진 듯합니다.





 뮤츠 레이드 보상은 일반 전설레이드 보상하고 똑같습니다. 이제 몬스터볼을 받고 뮤츠를 잡을 차례입니다.



포켓몬고 뮤츠


  잡아볼테면 잡아봐라고 가만히 서있는 뮤츠. 뮤츠는 전설포켓몬인 프리져, 파이어, 썬더보다 움직임이 없습니다. 기합 패턴과 점프 패턴밖에 없어서 볼을 맞추기도 쉽습니다.



뮤츠 도감


 저는 볼을 4번 던져서 뮤츠 포획에 성공했습니다. 같이 뮤츠 레이드를 했던 11명 중에 한 분만 빼고 다들 뮤츠를 포획했습니다. 생각보다 포획률은 높은 듯 합니다.



뮤츠 레이드 성공


 뮤츠 CP는 2248로 91%짜리입니다. 스킬은 염동력, 파괴광선이 나왔는데, 뮤츠 베스트스킬은 포켓지니에서는 염동력, 섀도볼로 나오지만, 섀도볼 발동 딜레이를 생각하면 염동력, 사이코키네시스가 졸업 스킬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직접 사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뮤츠 레이드 성공


 기분 좋게 뮤츠 레이드를 성공하고 뮤츠까지 잡았습니다. 저희팀이 생각보다 쉽다고 하니, 대기하고 있던 발로/인스팀이 뮤츠 레이드에 도전했습니다. 12명이 뮤츠 레이드에 도전해서 쉽게 뮤츠를 잡았습니다. 뮤츠 포획은 아쉽게도 2명이 못했습니다. EX레이드 초대장은 일주일에 한 장만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다음 뮤츠 레이드 때 꼭 잡으셨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