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대구 경대 북문 냉면 맛집::냉면과 불고기를 같이! 홍대 불고기

여름만 되면 꼭 한 번씩은 가는 홍대 불고기에 다녀왔습니다. 이제 여름도 다 가고 가을이 되었지만 냉면은 늘 생각나기 때문에 경대 북문에 있는 홍대 불고기에 가서 냉면을 먹었습니다.
홍대 불고기에서는 냉면과 불고기가 같이 나오면서 가격도 아주 저렴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맛집 중에 하나 입니다. 올 여름에 경북대에 갈 때마다 먹어야지 먹어야지 하다가 이제서야 먹게 되었네요.
 경북대생들로 평소에는 가게가 만원이지만, 휴일이라서 그런지 아무도 없더군요. 조용하고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홍대 불고기


 경대 북문 홍대 불고기는 로데오 거리 안쪽에 있는 경대 북문 CU 편의점 앞 골목길로 들어가면 나옵니다. 입간판이 있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홍대 불고기 메뉴판


 홍대 불고기 메뉴판입니다. 석쇠불고기 물냉면을 가장 많이들 먹는데 5,000원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습니다. 저도 늘 여기서는 석쇠불고기 물냉면만 주문해서 먹습니다.

 계산은 선불이고, 음식이 나오면 셀프로 가지러 가야합니다. 조금 불편하지만 가격이 싼 만큼 이런 불편은 감수할만합니다.





홍대 불고기 가격


 내부 인테리어는 학교 같은 분위기에 인테리어입니다. 교실에서 쓰이는 책상과 의자로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냉면과 불고기


 주문을 하고 나면 5분 내에 음식이 나옵니다. 석쇠불고기 물냉면이지만, 밥도 같이 나옵니다. 양도 많아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냉면


 물냉면은 육수와 함께 고명으로 무, 배추, 배가 들어가 있습니다. 어찌보면 너무 심플한 것 같지만 석쇠 불고기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불고기


 석쇠불고기는 밥과 함께 나옵니다. 불고기에 숯불향이 깊게 베여있어서 미각과 후각으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같이 나오는 밥과 그 아래에 깔려 있는 조미김 덕분에 심심하지 않게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냉면과 석쇠 불고기를 번갈아 먹고 마지막에 밥을 먹습니다.



홍대 불고기 냉면


 주문 후 나오는데 5분, 식사하는데 10분이 걸려서 15분만에 한끼를 후딱 헤치웠습니다. 오랜만에 먹으니 정말 맛있더군요. 면 한 가닥, 불고기 한 조각 남기지 않고 깨끗이 먹었습니다. 5,000원에 이 정도의 맛과 양이면 가성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년 여름이 오면 다시 또 가서 먹어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