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포켓몬고::벌레 포켓몬 순위표

포켓몬GO의 속성(타입)별 순위표


포켓몬의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의

가중치를 포함시킨 실용적인 순위표!

벌레 포켓몬 편



▶벌레 포켓몬의 특징

약점 : 불 비행 바위

저항 : 풀 격투 페어리


풀 에스퍼 악 타입 포켓몬에게 1.25배 피해를 입힌다.

투 불 독 비행 강철 고스트 페어리 타입 포켓몬에게 0.8배 피해를 입힌다.




▶추천 벌레 포켓몬

범용 : 핫삼 (공 19위, 방 25위)

공격 : 쁘사이저 (공 21위, 방 36위)


▶공격용 벌레 포켓몬 순위

1위 헤라크로스

2위 핫삼

3위 쁘사이저

4위 쏘콘

5위 도나리

6위 독침붕

7위 버터플

8위 아리아도스

9위 파라섹트

10위 왕자리


▶수비용 벌레 포켓몬 순위

1위 헤라크로스

2위 핫삼

3위 쁘사이저

4위 쏘콘

5위 도나리

6위 독침붕

7위 아리아도스

8위 버터플

9위 파라섹트

10위 왕자리


▶공수 범용 벌레 포켓몬 순위

1위 헤라크로스

2위 핫삼

3위 쁘사이저

4위 쏘콘

5위 도나리

6위 독침붕

7위 아리아도스

8위 버터플

9위 파라섹트

10위 왕자리





 벌레 타입은 포켓몬GO 내에서 풀 타입 다음으로 상성이 안 좋은 타입이다. 공격시 약점을 찌를 수 있는 타입은 풀, 에스퍼, 악인데, 이 타입들 중에 체육관에 올라오는 포켓몬이라고 해봤자, 풀 타입에서는 나시, 이상해꽃, 에스퍼 타입에서는 나시, 에브이, 악 타입에서는 마기라스정도이다.
 그나마 나시가 체육관에서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벌레 타입 = 나시 카운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나시풀/에스퍼 타입이라 벌레 속성 스킬에 1.56배의 피해를 입는다. 
 사실 벌레 타입에서 쓸만한 포켓몬은 헤라크로스, 핫삼, 쁘사이저뿐인데, 이 중에서 벌레 속성 스킬을 주스킬로 쓰는 포켓몬은 쁘사이저 하나뿐이므로 벌레 타입 = 쁘사이저 = 나시 카운터가 된다.

 헤라크로스에 대해서 먼저 보면, 일단 헤라크로스는 남미 한정 포켓몬이다. GPS 조작 또는 실제로 남미에 가서 잡지 않으면 국내에서는 절대로 얻을 수 없는 포켓몬이다. 2세대 업데이트 후 노말 타입인 해피너스가 강캐가 되면서 격투 포켓몬에 대한 수요가 늘어 났는데, 헤라크로스는 복합 타입으로 격투 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미에서는 아주 좋은 대접을 받고 있는 포켓몬이다.
 핫삼이전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약점을 불 타입만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다. 남미를 제외하면, 벌레 포켓몬 중에서 최고의 포켓몬이다.
 벌레 타입 중에서 의외에 다크호스가 있는데, 바로 쁘사이저다. 쁘사이저는 진화가 없는 단일 포켓몬 중에서도 높은 CP를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다. 필드에서도 잘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강화를 시키지 않고도 높은 CP를 가진 쁘사이저를 얻기가 편하다. 필자는 필드에서 쁘사이저가 뜨면 눌러보고, CP가 2000대가 넘으면 무조건 잡고 본다. 베스트 스킬인 벌레먹음/시저크로스를 가지고 있다면 가지고 있다가 나시 카운터로 요긴하게 사용하면 된다.

 공격용 벌레 포켓몬을 보면, 헤라크로스핫삼으로 공격하게는 효율적이다. 헤라크로스의 베스트 스킬 셋인 카운터/인파이트만 맞추면 체육관에 박혀 있는 해피너스를 빠르게 잡을 수 있다. 벌레 스킬이 뜨면 망하는 포켓몬이다. 하지만, 남미 한정 포켓몬이기 때문에 GPS 조작을 하든지, 남미에 직접 가서 잡든지 해야한다. 나 같은 뚜벅이면 열심히 괴력몬이나 하나 만들어서 써도록 하자.
 핫삼불 타입만 피하면, 어디서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실 상, 약점이 없기 때문에 오랜 시간동안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차징 스킬로 시저크로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나시를 요리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쁘사이저는 투자 없이 고효율을 낼 수 있는 포켓몬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높은 CP의 쁘사이저를 필드에서 잡으면 별가루를 쓰지 않고 바로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체육관에 나시가 있으면 꼭 데리고 가자.
 악 타입 역시 벌레 타입의 약점이지만, 체육관에 올라오는 악 타입은 마기라스뿐이다. 마기라스는 악/바위 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벌레 타입의 약점인 바위 속성 스킬로 인해서 마기라스한테 역으로 관광당하게 된다. 

 수비용 벌레 포켓몬헤라크로스, 핫삼 정도만 쓸만하다. 좋다는게 아니고 쓸만하다. 헤라크로스는 복합 타입으로 얻은 격투 타입 때문에 오히려 약점이 증가해 버렸다. 실제로 써보지도 않았고, 체육관에서 만나 본 적도 없어서 정확한 평가는 할 수가 없다. 핫삼은 전에 말한 것처럼, 상대가 불 타입으로만 오지 않으면 무난한 방어능력을 보여주지만, 불 타입 포켓몬이 오면 순식간에 증발해버린다. 

 공수 범용 벌레 포켓몬으로 쓸만한 포켓몬은 핫삼뿐이다. 헤라크로스는 한국에서 구할 수 없으니 논외로 한다.
 

이 글은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 가중치 및 상성 데이터의 독자적인 분석을 통해서 작성된 글입니다.

포켓몬의 스킬, 상대 포켓몬과의 레벨 차이, 컨트롤 등의 데이터는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