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포켓몬고::바위 포켓몬 순위표

포켓몬GO의 속성(타입)별 순위표


포켓몬의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의

가중치를 포함시킨 실용적인 순위표!

바위 포켓몬 편



▶바위 포켓몬의 특징

약점 : 물 풀 격투 땅 강철

저항 : 노말 불꽃 독 비행


비행 벌레 불꽃 얼음 타입 포켓몬에게 1.25배 피해를 입힌다.

격투 땅 강철 타입 포켓몬에게 0.8배 피해를 입힌다.




▶추천 바위 포켓몬

범용 : 마기라스(공 1위, 방 3위)

범용 : 코뿌리(공 5위, 6위)

범용 : 딱구리(공 18위, 방 16위)


▶공격용 바위 포켓몬 순위


1위 마기라스

2위 코뿌리

3위 딱구리

4위 프테라

5위 암스타

6위 투구푸스

7위 꼬지모

8위 마그카르고

9위 코산호

10위 단단지


▶수비용 바위 포켓몬 순위


1위 마기라스

2위 코뿌리

3위 딱구리

4위 프테라

5위 암스타

6위 투구푸스

7위 꼬지모

8위 마그카르고

9위 코산호

10위 단단지


▶공수 범용 바위 포켓몬 순위


1위 마기라스

2위 코뿌리

3위 딱구리

4위 프테라

5위 암스타

6위 투구푸스

7위 꼬지모

8위 마그카르고

9위 코산호

10위 단단지





  바위 타입 포켓몬은 현재 포켓몬GO에서 애매한 위치에 있는 타입이다. 상위 10%안에 드는 바위 포켓몬이 세 종류나 있지만, 공격시 약점을 찌를 수 있는 포켓몬이 한정적이고, 수비시 바위 타입의 약점을 찌르는 포켓몬이 너무나도 많다.
 공격시에 약점을 찌를 수 있는 포켓몬은 망나뇽, 갸라도스, 윈디, 라프라스 등 일부 포켓몬이지만, 이들 포켓몬들은 체육관 수비시 단골이라는 점에서는 실용적으로 쓸 수 있다. 하지만, 바위 타입은 체육관 수비시에는 큰 기대를 하지 못한다. 바위 타입의 약점인 물, 풀  타입 때문에 아주 치명적이다. 물 타입 포켓몬(샤미드, 갸라도스 등)과  풀 타입(나시, 이상해꽃 등)가지고 있는 트레이너들이 많기 때문에 체육관에서 올리면 약점을 그냥 찔린다고 봐야한다. 2세대 업데이트 이후, 노말 포켓몬의 카운터로 키우고 있는 격투 타입 포켓몬들도 바위 타입을 수비로 쓰기 힘들게 만드는 원인 중에 하나이다.

 공격용 바위 포켓몬마기라스, 코뿌리, 딱구리 세 포켓몬이 쓰기 좋다. 이 셋은 상위 10%에 드는 훌륭한 포켓몬들이다.  특히 마기라스는 공방 가중치에 합이 TOP 1으로 가장 피해를 많이 입히는 포켓몬이다. 마기라스의 베스트 스킬셋은 물기/스톤에지인데, 이 중에서 스톤에지는 크리티컬 확률 50%라는 옵션이 붙어있다. 약점 타입 포켓몬들만 피하면 안정적으로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그리고 망나뇽약점으로 바위 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얼음 타입 포켓몬이 없는 트레이너라면, 바위 속성 스킬로 망나뇽의 약점을 찌르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단, 코뿌리, 딱구리의 경우 땅 속성의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땅 타입망나뇽의 저항 타입이기 때문에 땅 속성 베스트 스킬 셋인 진흙뿌리기/지진을 가지고 있다면 망나뇽을 공격해서는 안된다. 차징스킬로 지진 대신에 스톤에지를 들고 있을 때 망나뇽을 공격하는게 효율적이다.

 수비용 바위 포켓몬으로도 마기라스, 코뿌리, 딱구리를 사용하는게 좋기는 하다. 방어효율 역시 상위 10%인 포켓몬들이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약점을 그냥 찔릴 확률이 매우 높다
 체육관 수비시 바위 포켓몬이 있으면 대부분 트레이너들은 굴러다니는 샤미드 나시 한 마리를  들고 가서 바위 포켓몬은 그냥 잡고 가는 걸로 인식한다. 코뿌리, 딱구리의 경우 바위 타입 외에 복합 타입으로 땅 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 풀 타입에게 1.56배의 피해를 입게 된다. 마기라스는 복합타입으로 악 타입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격투 속성 스킬1.56배 피해를 입는다. 복합타입을 가지고도 없애지 못한 여러가지 약점 타입때문에, 공방 효율이 모두 뛰어나지만 체육관 수비시에 사람들이 잘 넣지 않는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공수 범용 바위 포켓몬은 계속 언급한 마기라스, 코뿌리, 딱구리이다. 이 셋은 공격효율 만큼은 최상위 등급의 포켓몬이다. 방어효율도 높기 때문에 수비시에 약점만 찔리지 않는 다면 오랜 시간 버텨줄 수가 있다.
 

이 글은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 가중치 및 상성 데이터의 독자적인 분석을 통해서 작성된 글입니다.

포켓몬의 스킬, 상대 포켓몬과의 레벨 차이, 컨트롤 등의 데이터는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