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포켓몬고::페어리 포켓몬 순위표

포켓몬GO의 속성(타입)별 순위표


포켓몬의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의

가중치를 포함시킨 실용적인 순위표!

페어리 포켓몬 편



▶페어리 포켓몬의 특징

약점 : 독 강철

저항 : 격투 벌레 악 드래곤


격투 악 드래곤 타입 포켓몬에게 1.25배 피해를 입힌다.

독 강철 불꽃타입 포켓몬에게 0.8배 피해를 입힌다.




▶추천 페어리 포켓몬 

범용그랑블루(공 31위, 방 29위)

공격 : 픽시(공 46위, 방 31위) [공격은 망나뇽 한정]

방어 : 푸크린(공 64위, 방 42위) [공격은 망나뇽, 마기라스 한정]


▶공격용 페어리 포켓몬 순위

1위 그랑블루

2위 픽시

3위 푸크린

4위 마임맨

5위 마릴리

6위 토게틱


▶수비용 페어리 포켓몬 순위

1위 그랑블루

2위 픽시

3위 푸크린

4위 마릴리

5위 마임맨

6위 토게틱


▶공수 범용 페어리 포켓몬 순위

1위 그랑블루

2위 픽시

3위 푸크린

4위 마릴리

5위 마임맨

6위 토게틱





 페어리 타입 포켓몬들 중에는 특출나게 강한 포켓몬이 없다. 최악의 타입인 풀 타입 포켓몬이라도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포켓몬이 몇 마리 있지만, 페어리 포켓몬들은 평범한 포켓몬들뿐이다. 하지만, 드래곤 타입의 카운터라는 훌륭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망나뇽은 포켓몬GO에서 모든 트레이너들이 키우고 있기 때문에, 체육관에서 가장 자주보이는 포켓몬이다. 이 망나뇽의 카운터 타입이 바위, 얼음, 드래곤, 페어리 타입이다. 이 중에서 가장 키우기 쉬운 타입바위, 페어리 타입인데, 페어리는 악 타입을 가지고 있는 마기라스의 카운터이기도 하다. 즉, 페어리 포켓몬 한마리만 잘 키워놓으면, 포켓몬GO의 TOP2, TOP3인 망나뇽, 마기라스를 부담없이 상대할 수가 있다.
 
 공격용 페어리 포켓몬 중에서 페어리 타입 활용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포켓몬은 푸크린이다. 
 그랑블루 공격력이 높아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기본스킬이 악 타입이기 때문에 마기라스 전에서는 전혀 써먹을 수가 없다. 그래도 높은 공격력 덕분에 망나뇽 외에도 다른 포켓몬과의 싸움에서 쓸만하다.
 픽시 망나뇽  외에는 유용하게 사용하기에는 어렵다. 픽시의 베스트 스킬은 사념의박치기/매지컬샤인인데, 2세대 패치 때 픽시막치기(노말)가 차지빔으로 바뀌면서 가지고 있게 된 기본스킬은 차지빔(전기), 사념의박치기(에스퍼)가 되었다. 차지빔이 막치기보다 성능이 좋지 않기 때문에, 결국 사념의박치기가 베스트 스킬이 되었다. 이렇게 변하면서 마기라스와의 전투효율이 상당히 낮아져버렸다. 마기라스는 에스퍼 저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기본 공격력이 낮은 픽시 카운터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데, 그 대상이 망나뇽 한마리뿐이다. 하지만, 체육관에서 가장 자주 등장하는 포켓몬이 망나뇽이며, 픽시의 진화 전인 포켓몬인 삐삐의 포획이 쉽다는 것을 감안하면 키울 가치가 충분한 포켓몬이다.
 푸크린은 발렌타인 이벤트 때부터 재조명 받게 된 포켓몬이다. 페어리 타입이 드래곤 타입에게 강한 것은 대부분의 트레이너들이 인지하고 있었으나, 푸크린낮은 CP와 공격력 때문에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발렌타인 이벤트 때 푸린이 급격하게 풀리면서, 실전에서 푸크린을 실험해볼 기회가 늘어나게 되었다. 단순한 수치상의 연구 외에, 실전을 통해 많은 연구를 한 결과 망나뇽 카운터로 쓸만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베스트 스킬은 막치기/파괴광선이지만, 막치기/치근거리기로 맞추면 마기라스와의 전투에서도 아주 쓸만하다. 비록 공격력은 낮지만 스태미너 종족값이 280으로 잠만보 다음으로 높다. 망나뇽, 마기라스를 잡는데 조금은 오래걸려도 죽지않고 충분히 잡을 수가 있다. 푸크린 한 마리를 제대로 키우면 망나뇽, 마기라스 카운터로 사용할 수 있다.

 정리해보면, 그랑블루망나뇽 카운터, 그외 범용성. 
 픽시망나뇽 전용 카운터
 푸크린망나뇽, 마기라스 카운터로 사용할 수 있다.

 수비용 페어리 포켓몬그랑블루, 푸크린이 사용하기 좋다. 그랑블루는 평균적인 방어효율에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서 수비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푸크린픽시보다 방어순위가 낮지만, 이는 푸크린공격력이 낮아서 낮게 매겨진 순위일 뿐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스태미너가 높기 때문에 상대가 푸크린을 잡는데 오랜시간을 잡아먹는다. 망나뇽으로 상대 타입을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들어오는 트레이너들이라면 페어리 타입에게 적지않은 당혹감을 느낄 것이다.

 공수 범용 페어리 포켓몬그랑블루뿐이다. 픽시푸크린은 공격할 수 있는 대상이 너무 제한적이고, 픽시는 수비용으로 사용하기 어렵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랑블루만이 공수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이다.



이 글은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 가중치 및 상성 데이터의 독자적인 분석을 통해서 작성된 글입니다.

포켓몬의 스킬, 상대 포켓몬과의 레벨 차이, 컨트롤 등의 데이터는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