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예쁜 무료폰트 모음, 폰트통 다운 받는 법

 문서 작업이나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다양한 폰트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폰트를 받을 수 있는 곳에 들어가서 폰트를 다운 받기도 하지만, 폰트 갯수가 적어서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폰트를 받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저는 한 번에 다양한 폰트를 받기 위해서 폰트통을 사용합니다. 폰트통은 아시아폰트에서 배포하는 무료 폰트 모음으로 500여종의 폰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폰트통 다운로드 받기


폰트통


 먼저 폰트통을 받기 위해서 아시아폰트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아시아폰트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는 http://www.asiafont.com/asfont/am_fonttong.php 입니다. 



폰트통


 폰트통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OS에 맞는 폰트통을 다운 받습니다. 윈도우 OS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윈도우 다운로드'를 눌려서 폰트통을 다운 받습니다.



폰트통


 폰트통.zip 파일을 다운 받았으면 압축을 풉니다. 압축을 풀면 폰트통v2.0.exe 파일이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 폰트를 설치 하기 위해서 폰트통v2.0.exe를 실행시킵니다.




 파일을 실행시키면 라이센스와 관련된 약관이 나옵니다. 폰트통 무료 사용에 대한 자세한 이용방법은 http://www.asiafont.com/asfont/m_page.php?ps_pname=free_licence에 들어가서 보시기 바랍니다.  약관을 보셨으면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누른 다음, '트루타입 설치'를 누릅니다.




 폰트통은 비상업적 용도로 개인 사용시에만 무료 사용입니다. 혹여나, 유튜브에서 폰트통에 있는 폰트를 사용할 경우, 폰트를 사용한 동영상에서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창출 중이라면 폰트의 상업적 이용으로 인한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루타입 설치'를 누르면 폰트통에 있는 500여종에 폰트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폰트를 누르면 우측 화면에 폰트 미리보기가 나오니 하나씩 보시고 원하는 폰트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찾고 있는 폰트가 있으면 우측 상단 검색창에 폰트명을 입력하면, 검색된 폰트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폰트를 검색해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폰트를 설치한 후에는, 포토샵이나 한글, 파워포인트 등에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폰트 설치 후, 설치한 폰트가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폰트를 사용하려는 프로그램을 껐다가 켜거나, 컴퓨터 재부팅을 하시면 폰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