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2D 배틀그라운드 서바이브 아이오(surviv.io) 링크와 조작법

 요즘 모든 게임이 재미가 없어서 인터넷 서핑만 하고 있었는데, 인터넷 서핑 중에 2D 배틀그라운드가 있다는 소리를 듣고 한 번 해봤습니다.
 2D배틀그라운드 또는 2D 배틀로얄이라고 불리는 게임은 서바이브 아이오(surviv.io)라는 게임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요소를 2D로 옯겨서 웹게임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배틀그라운드하고 아주 비슷하게 구현되어 있어서 배그를 하기 전에 손풀기 게임으로도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2D 배틀그라운드 surviv.io


surviv.io


 서바이브 아이오를 하기 전에 익스플로어를 제외한 웹 브라우저를 켜시고 하기 바랍니다. 2D 웹게임이지만 약간 사양을 타서 게임을 하다보면 렉이 걸립니다.

 surviv.io 링크는 게임 이름 그대로 http://surviv.io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래에 걸어 둔 링크를 누르면 서바이브 아이오 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http://surviv.io



surviv.io


 서바이브 아이오를 시작했을 때 기본으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요소를 그대로 재현해 놓았습니다. 현재는 탈 것을 제외한 모든 것을 구현해놓은 듯합니다.

 

 surviv.io 조작법은 키보드 + 마우스로 이루어집니다.


이동

W : 위

S : 아래

A : 왼쪽

D : 오른쪽


무기

1 : 1번 무기로 전환

2 : 2번 무기로 전환

3 : 3번 무기로 전환

Q : 이전 무기로 전환

E 4 : 무기 집어넣기

R : 재장전

M G : 맵

마우스 좌클릭 : 발포


아이템

F: 아이템 획득

7 8 9 0 : 회복 아이템 사용

아이템 좌클릭 : 아이템 사용

아이템 우클릭 : 아이템 버리기



surviv.io


surviv.io에서 아이템과 무기는 위에 보이는 상자나 건물 내부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자를 때리면 상자가 부서지면서 아이템이 나오게 됩니다.

 

 

surviv.io


 아이템 획득은, 아이템 위로 올라가서 F를 누르면 획득하게 됩니다. 아이템은 무제한으로 먹을 수 없고 가방용량에 따라 들고 다닐 수 있으니 신중히 드시기 바랍니다.



surviv.io


 무기와 총알 역시 F를 눌려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총알은 ■ 모양이며 탄종에 따라서 색깔이 다릅니다.



surviv.io


 아이템 사용은 사용할 아이템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사용하게 됩니다. 교전 중에는 사용하기 힘드니 안전을 확보한 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surviv.io


 무기는 숫자키 1, 2, 3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Q, E 를 눌려서 전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surviv.io


 위 이미지에 2라고 적힌 아이템은 스코프로 시야가 번호의 숫자의 배만큼 넓어집니다. 배그와는 다르게 총에 장착하는 것이 아니고 먹기만 하면 전체 시야가 넓어지게 됩니다.



surviv.io


 이렇게 4배율을 먹으면 시야가 4배로 넓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율을 바꾸시려면 상단에 배율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surviv.io


 맵 상황을 보시려면 G를 누르시면 됩니다. G를 누르면 전체맵이 나타나게 되며, 자신의 위치와 안전지대의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rviv.io


 surviv.io를 게임을 시작하고 1위가 되기 전에죽으면 배틀그라운드처럼 자신의 랭킹이 나오고 킬과 피해량, 생존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위를 한 번 해보겠다고 1시간정도 플레이를 했었는데 최고 성적은 3위에 그쳤습니다. 틈틈히 surviv.io를 하면서 1위를 해보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