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심즈4 만능 치트키와 욕구 치트

 심즈4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일 중에 하나가 바로, 심의 욕구관리입니다. 욕구 관리는 심즈 플레이의 핵심 중에 하나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너무 귀찮기도 합니다. 그럴 때 한 번씩 만능 치트키나 욕구 치트키를 사용해서 플레이 중인 심이 욕구뿐만 아니라, 가족, 마을 전체 심의 욕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와 욕구 치트키


심즈4 만능 치트키


심즈4 치트키는 Ctrl + Shift + C를 눌려서 뜨는 콘솔창에 입력하면 작동이 됩니다. 만능 치트키는 입력 후에 Shift+ 사물을 클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욕구 치트키는 콘솔에 바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는 우클릭 방지, 출처 표기가 없기 때문에 바로 복사해서 심즈4 콘솔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다른 곳으로 퍼가실 때는 퍼간 곳에서 출처 링크만 남겨주시면 됩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치트키치트 효과
Testingcheats on만능 치트키 켜기
Testingcheats off만능 치트키 끄기
만능 치트키 활성 후
Shift + 심 클릭심과 관련된 창 활성
Shift + 우체통 클릭마을의 모든 심 욕구관리 창 활성
Shift + 바닥 클릭해당 위치로 순간 이동
Shift + 사물 클릭머리에 쓰거나, 더럽힐 수 있음



심즈4 욕구 치트키


치트키치트 효과
sims.fill_all_commodities 현재 선택 심 욕구 채우기
stats.fill_commodities_household 가족 심 욕구 채우기


심즈4 치트키 모음 - (자동 복사 붙여넣기 기능 추가)


Testingcheats on (만능 치트키)


심즈4 만능 치트키


 심즈4 치트 콘솔창을 띄우고 Testingcheats on을 입력하면 만능 치트키가 활성화됩니다. Testingcheats off를 입력해서 만능 치트키를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만능 치트키를 활성화 시키고, Shift + 심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간단하게 각 메뉴별 기능을 살펴보면,


 대상초기화는 심이 움직이지 않거나, 강제로 비활성화 된 경우 풀어주는 기능입니다.

 심 만들기에서 수정은 옷장없이 심의 옷을 바로 변경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결혼은 결혼관계를 해제시키거나, 결혼 중인 심하고만 결혼을 계속 유지하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볼링 치트는 즐거운 볼링 아이템팩이 있어야 활성화가 되며, 볼링 성공률을 100%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욕구 치트는 욕구를 채우거나 욕구 감소 활성, 비활성을 시키는 기능입니다.

 식물 심으로 변하기는 한정 이벤트동안만 얻을 수 있는 금단의 과일 없이 식물심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먼저, 욕구 치트를 누르면 욕구 감소 사용, 욕구 감소 중지, 행복하게 만들기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욕구 감소 중지를 누르면 심의 욕구가 더 이상 감소 되지 않으며, 욕구 감소 사용을 누르면 원상복귀됩니다.

 행복하게 만들기를 누르면 심의 욕구가 바로 다 회복되며, 심의 무드렛이 행복함으로 바뀌게 됩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볼링 치트는 즐거운 볼링 아이템팩이 있어야 활성화 되는 기능입니다. 볼링 치트를 누르면 절대 실패하지 않음항상 트릭 사용하기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둘 중 아무거나 활성화 시켜놓으면 볼링 성공률이 100%가 됩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심이 결혼 상태일 때, 결혼을 선택하면 결혼 관계 삭제하기와 연애 중인 심하고만 결혼하기가 활성화 됩니다.

 결혼 중인 심이면 강제로 이혼 시킬 수 있으며, 특정 심하고만 결혼 관계가 유지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심즈4를 플레이하면서 다른 심들을 이어주고 강제로 결혼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식물심으로 변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식물심으로 변하게 됩니다. 식물심은 금단의 과일을 먹어야 변하는데, 금단의 과일은 특정 이벤트 기간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능 치트를 사용하면 식물심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식물심은 물과 햇빛(허기)을 욕구로 가지고 있습니다. 식물심을 플레이해보면 생각보다 욕구 관리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Shift + 바닥을 클릭하면 여기로 텔레포트하기가 나타납니다. 여기로 텔레포트하기를 누르면 심이 바로 그 위치로 순간이동을 합니다. 단, 심이 다른 일을 하고 있을 경우에는 그 일이 끝난 후에 이동합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Shift + 우체통을 클릭하면 대상 초기화, 욕구 변경하기, 헤드로 설정하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욕구 변경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가족 심과 마을 심의 욕구 충전이 가능하며, 욕구 감소 허용/비허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가족하고 이웃과 밤새도록 놀고 싶을 때 설정하면 미치도록 놀 수 있습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헤드로 설정하기를 누르면 위에 이미지처럼 심이 그 사물을 머리에 쓰게 됩니다. 헤드로 설정하기는 모든 사물에서 Shift + 사물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상 복구 시키려면 Shift + 심을 클릭한 후에 대상 초기화를 누르시면 됩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플레이 중인 심 이외에 다른 심을 Shift + 클릭하면 추가로 유아 돌보기가 나타나고, 유아가 있을 경우 돌보게 할 수 있습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유아 돌보기를 눌렸을 때, 유아가 없으면 의상 바꾸기만 나타나고, 심의 의상을 강제로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심즈4 만능 치트키


 Shift + 사물을 클릭하면 헤드로 설정하거나, 더럽힐 수 있는 사물이면 더럽게 만들기를 할 수있습니다.




sims.fill_all_commodities


심즈4 욕구 치트키


  sims.fill_all_commodities 치트키는 현재 선택 중인 심의 욕구를 즉시 풀로 채우는 욕구 치트입니다. 심즈4를 플레이하면서 한 번씩 욕구를 다 채우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심즈4 욕구 치트키


 심즈4 치트 콘솔창에 sims.fill_all_commodities를 입력하면 욕구가 바로 회복됩니다.



심즈4 욕구 치트키


 이렇게 모든 욕구가 회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ats.fill_commodities_household


심즈4 욕구 치트키


 플레이 중인 심 외에 다른 가족들의 욕구도 다 채우고 싶을 때는 stats.fill_commodities_household 욕구 치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심즈4 욕구 치트키


 치트 콘솔창에 stats.fill_commodities_household 를 입력하면 플레이 중인 심 외에 모든 가족의 욕구가 다 회복됩니다.



심즈4 욕구 치트키


 가족들 하고 파티를 하기 전에 한 번씩 써주면 아주 성공적인 파티를 하면서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