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포켓몬고::얼음 포켓몬 순위표

포켓몬GO의 속성(타입)별 순위표


포켓몬의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의

가중치를 포함시킨 실용적인 순위표!


얼음 포켓몬 편





▶얼음 포켓몬의 특징


약점 : 불꽃, 격투, 바위, 강철

저항 : 얼음


 비행, 땅, 풀, 드래곤 타입 포켓몬에게 1.25배 피해를 입힌다.

 불꽃, 물, 강철, 얼음 타입 포켓몬에게 0.8배 피해를 입힌다.




▶추천 얼음 포켓몬


범용 : 라프라스(공 29위, 방 9위)

공격 : 루주라(공 36위, 방52위)

공격 : 망나뇽 공격시 모든 얼음 포켓몬



▶공격용 얼음 포켓몬 순위


1위 라프라스

2위 루주라

3위 메꾸리

4위 파르셀

5위 포푸니

6위 쥬레곤



▶수비용 얼음 포켓몬 순위


1위 라프라스

2위 메꾸리

3위 루주라

4위 쥬레곤

5위 파르셀

6위 포푸니



▶공수 범용 얼음 포켓몬 순위


1위 라프라스

2위 메꾸리

3위 루주라

4위 파르셀

5위 쥬레곤

6위 포푸니





 얼음 타입 포켓몬은 다른 타입에 비해 전체적으로 공격효율이 낮다. 특출나게 공격력이 높은 포켓몬도 없지만 많은 트레이너들이 얼음 포켓몬을 키우는데 혈안이 되어 있는 이유는 바로 망나뇽 때문이다. 얼음 속성 스킬은 망나뇽에게 1.56배의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망나뇽 카운터로 많이들 키우려고 하지만, 얼음 포켓몬이 전체적으로 필드에서 나타나는 확률이 낮기 때문에 키우기가 힘들다. 

 얼음 포켓몬들의 카운터 타입을 보면 비행(망나뇽, 갸라도스 등), 땅(코뿌리, 코리갑, 딱구리 등), 풀(나시, 이상해꽃 등), 드래곤(망나뇽)인데 이 네 타입을 가진 포켓몬들은 체육관에서 자주 보이기 때문에, 굳이 망나뇽 카운터용이라고 생각하고 키울 필요는 없다. 

 하지만 수비적인 측면에서는 얼음 타입 하나만을 저항으로 가지고 있는데, 현재 포켓몬GO에서는 얼음 포켓몬들은 전부다 복합 타입을 가지고 있어서 얼음 타입 + @로 저항을 가진다. 하지만 복합 타입이 가져오는 저항보다 약점이 더 많기 때문에 마냥 좋다고는 할 수 없다.


 공격용 얼음 포켓몬을 보면, 당연 1위는 라프라스이다. 2세대 업데이트 이후에 너프를 먹어서 전체적인 종족값이 낮아졌지만, 여전히 얼음 포켓몬 중에서는 1위이며 망나뇽을 가장 잘 잡는 포켓몬이다. 모든 트레이너 들이 잡아서 키우고 싶어하지만, 키우는 난이도가 극악이기 때문에 차선택으로 다른 포켓몬들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 라프라스가 아니라도 현재 포켓몬GO에 나온 모든 얼음 포켓몬들이 아무런 문제없이 망나뇽을 쉽게 잡는다.


 수비용 얼음 포켓몬은 라프라스 외에는 사용하기 어렵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상성에 불리함이 크다. 얼음 포켓몬은 전부다 복합 타입을 가지고 있는데, 이 복합 타입이 약점을 가려주지 못하고 오히려 증가 시키는 경우가 많다. 전체적인 방어효율도 낮아서 수비용으로 키우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파르셀의 경우 방어력이 포켓몬GO 전체에서 3위이지만, 스태미너가 100으로 매우 낮아서 수비시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공수 범용 얼음 포켓몬은 라프라스 외에는 사용하기 어렵다. 




 

이 글은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 가중치 및 상성 데이터의 독자적인 분석을 통해서 작성된 글입니다.

포켓몬의 스킬, 상대 포켓몬과의 레벨 차이, 컨트롤 등의 데이터는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