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심즈4 성형 치트 (심 만들기에서 수정)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심즈4에서 심을 만든 후에는 절대로 심의 외형이나 성격, 목소리, 이름 등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성형 치트키를 사용하면 심 만들기를 하는 것처럼 심의 외형, 목소리, 이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성형 치트키는 심즈4 플레이의 영향을 거의 끼치지 않기 때문에 치트키를 지양하는 플레이어도 적당히 쓸만한 치트키입니다.

심즈4 성형 치트키 (심 만들기에서 수정)


심즈4 성형치트키



 성형 치트는 심 만들기에서 수정에 접근해주는 기능 하나 뿐이기 때문에, 치트키 역시 하나뿐입니다. 심즈4 치트 콘솔창에서 성형 치트키를 입력하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능 치트키를 켜놓으셔야 치트가 작동합니다.

 제 블로그는 우클릭 방지, 출처표기가 없기 때문에, 치트키를 그대로 복사해서 심즈4 치트 콘솔창에 붙여넣으시면됩니다. 심즈4 치트 콘솔창은 생활모드나 건축모드에서 Ctrl + Shift + C 을 누르시면 열립니다.



심즈4 성형 치트



치트키치트 효과
testingcheats on만능 치트키 켜기
CAS.fulleditmodeShift + 심클릭 후, 심 만들기에서 수정

심즈4 치트키 모음 - (자동 복사 붙여넣기 기능 추가)


CAS.fulleditmode

심즈4 성형치트


 먼저 만능치트키를 활성화 시킨 후에, 심즈4 콘솔창을 열고 성형 치트 CAS.fulleditmode 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그 다음, 만능 치트키를 쓰는 것처럼 Shift 키를 누른채 심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심즈4 성형치트키


Shift 키를 누른채 심을 클릭하면 만능치트키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심 만들기에서 수정을 선택하면 심 만들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참고로 만능 치트키만 입력하고 심 만들기에서 수정으로 들어가면 심 성형은 되지 않습니다.


 

심즈4 성형치트키


 심 만들기에서 수정으로 들어오면, 심을 처음 만들 때와 동일하게 모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성별 변환뿐만아니라 나이, 목소리, 야망, 성격,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결혼한 심을 청소년이나 유아로 돌려서 나이 많은 배우자를 둔 막장 심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심즈4는 이러한 판타지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서 하는 플레이어분들도 많기 때문에, 관계 치트키와 성형 치트키를 사용해서 재밌는 설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심즈4 성형치트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능인 성형이 가능합니다. 옷 갈아입히기뿐만아니라 얼굴, 몸 외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세부 편집 모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외형 CC템을 새로 받아서 적용 시키고 싶을 경우에 CC템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치트키를 사용하는 플레이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주로 외모가 마음에 안 드는 NPC 심들의 외형을 변경할 때 자주 이용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