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심즈4 직업 치트키(승진 치트)

 심즈4를 하면서 열심히 일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는 직업을 가지고 빠르게 승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한다는 것은 심이 놀아야할 시간을 앗아가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끔 직장에서 휴가를 내고 놀기도 하지만, 승진이 더뎌지기 때문에 망설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직업 치트키를 사용해서 심을 직장에서 승진시킬 수 있습니다. 승진을 계속 하게되면 직업 잠금 아이템도 해금할 수 있고, 직업 조건이 필요한 야망을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심즈4 직업 치트(승진 치트키)



 직업 치트키는 다른 치트키와 같이, 심즈4 치트 콘솔창을 띄워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심즈4 치트 콘솔창은 건축모드나 생활모드에서 Ctrl + Shift + C 를 누르면 나타나게 됩니다.


 제 블로그는 출처표기, 마우스 우클릭 방지가 없기 때문에, 치트키를 그대로 복사해서 심즈4 치트 콘솔에 붙여넣기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심즈4 직업 치트키



치트키치트 효과
careers.promote 직업명직업 승진
careers.demote 직업명직업 강등
심즈4 오리지널 직업명
기술 전문가TechGuru
문인Writer
범죄자Criminal
비밀 요원SecretAgent
사업가Business
엔터테이너Entertainer
요리사Culinary
우주비행사Astronaut
운동선수Athletic
화가Painter
심즈4 확장팩 직업명
경찰 (겟투더 워크)Detective
과학자 (겟투더 워크)Scientist
의사 (겟투더 워크)Doctor
소셜 미디어 (시끌벅적 도시생활)SocialMedia
정치인 (시끌벅적 도시생활)Activist
평론가 (시끌벅적 도시생활)Careers_adult_critic
심즈4 청소년 직업명
바리스타Teen_Barista
베이비 시터Teen_babysitter
상점 직원Teen_Retail
육체 노동자Teen_Manual
패스트푸드 종업원Teen_fastFood
심즈4 학교 성적
초등학교 성적Gradeschool
고등학교 성적Highschool


심즈4 치트키 모음 - (자동 복사 붙여넣기 기능 추가)


careers.promote 직업명 (승진 시키기)
careers.demote 직업명 (강등 시키기)



 이제 실제로 직업 치트키를 사용해서 승진과 강등 시키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 치트 대상은 우주 비행사 직업을 가지고 있는 심입니다. 

 현재 로켓 기술자(우주 비행사 3레벨)인 심을 승진 시켜서 관제실 책임자(우주 비행사 4레벨)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심즈4 치트 콘솔창을 열고 careers.promote Astronaut 를 입력한 후에 엔터키를 누릅니다. 여기서 승진 치트키는 careers.promote이고 뒤에 Astronaut는 직업명입니다. 직업명은 위에 치트키 테이블을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이렇게 치트키가 적용이 되면 관제실 책임자(우주 비행사 4레벨)로 승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강등 시켜보겠습니다.




 강등은 승진과 동일하게 치트 콘솔창을 열고, careers.demote Astronaut 를 입력한 후에 엔터키를 누릅니다.




 로켓 기술자(우주 비행사 3레벨)로 강등이 바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직업을 가진 심들도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치트키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청소년 심 역시 아르바이트로 직업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직업 승진, 강등 치트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리스타 직업을 가진 청소년 심을 대상으로 직업 치트키를 적용시켜보겠습니다.




  현재 카페 설거지 담당(바리스타 1레벨)인 심을 승진 시키기 위해 careers.promte Teen_Barista 를 입력한 후에 엔터키를 누릅니다.



 청소년 심 역시 직업에 맞는 승진 치트키를 입력하면 원두 분쇄 담당(바리스타 2레벨)로 승진이 됩니다.




 이번에는 careers.demote Teen_barista를 입력해서 다시 카페 설거지 담당(바리스타 1레벨)로 강등 시켜보겠습니다.




 강등 역시, 성인 심 직업과 동일하게 적용이됩니다. 청소년 심으로 시작할 경우 공부할 시간도 없는데 알바까지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직업 승진 치트키를 사용해서 많은 돈을 벌어오게 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돈 치트를 쓰면 직업 승진 치트키는 아무런 쓸모없는 치트키일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학교 성적 등급을 올려보겠습니다. 학교 역시 직업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직업 치트키를 사용해서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C 등급 고등학생을 B 등급 고등학생으로 승진 시켜보겠습니다.




 치트 콘솔창에 careers.promote.HighSchool 을 입력한 후에 엔터키를 누르면 직업 승진과 같이 성적 등급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C 등급 고등학생이 성적 상승으로 B 등급 고등학생으로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너무나도 갖고 싶은 치트키입니다.




 성적 하락도 직업 치트키를 사용해서 시킬 수 있습니다. careers.demote.HighSchool 을 입력한 후에 엔터키를 누르면 성적이 하락하게 됩니다.




 이렇게 성적이 하락해서 B 등급 고등학생에서 다시 C 등급 고등학생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실 성적은 치트키로 올리는 것보다, 프로그래밍 레벨을 올려서 학교 데이터베이스 해킹으로 올리는게 가장 재밌습니다. 

 치트키를 사용하고 안 하고는 개인의 문제이기 때문에,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적절한 치트키를 사용하면서 플레이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