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포켓몬고::악 포켓몬 순위표

포켓몬GO의 속성(타입)별 순위표


포켓몬의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의

가중치를 포함시킨 실용적인 순위표!


악 포켓몬 편



▶악 포켓몬의 특징

약점 : 격투 벌레 페어리

저항 : 에스퍼 악 고스트


고스트  에스퍼 타입 포켓몬에게 1.25배 피해를 입힌다.

격투  페어리 타입 포켓몬에게 0.8배 피해를 입힌다.




▶추천 악 포켓몬

범용 : 마기라스(공 1위, 방 3위)

공격 : 헬가(공 30위, 방 41위)


▶공격용 악 포켓몬 순위

1위 마기라스

2위 헬가

3위 포푸니

4위 블래키

5위 니로우


▶수비용 악 포켓몬 순위

1위 마기라스

2위 헬가

3위 블래키

4위 포푸니

5위 니로우


▶공수 범용 악 포켓몬 순위

1위 마기라스

2위 헬가

3위 포푸니

4위 블래키

5위 니로우






 악 타입 포켓몬은 1세대에 막강했던 고스트에스퍼 타입을 견제하기 위해 나왔던 타입이었다. 하지만, 포켓몬GO에서는 고스트와 에스퍼 타입이 약세이기 때문에 상성에 대한 효율을 얻기가 애매해졌다. 포켓몬GO에서 고스트 타입과 에스퍼 타입의 포켓몬을 체육관에서 보기 힘들기 때문에, 이 두 타입을 노리고 악 타입을 키우기에는 아쉬운 점이 많다. 그래도 공격력 최상위권인 마기라스가 있고, 마기라스의 베스트 스킬 셋이 물기/스톤에지 바위 속성의 공격을 하기 때문에 범용성 있게 사용할 수 있다.

 공격용 악 포켓몬마기라스 하나로 설명이 다 된다. 마기라스는 한방 한방이 강력하기 때문에 악/바위에 저항을 갖지 못하는 포켓몬들을 아주 쉽게 잡을 수 있다. 마기라스베스트 스킬 셋물기/스톤에지(바위) 이지만, 다른 차징 스킬인 깨물어부수기(악)도 나쁘지 않다. 차징 스킬이 불대문자만 뜨지 않으면 망설임없이 키우면 된다.
 헬가의 경우 복합 타입으로 불꽃 타입을 가지고 있는데, 헬가보다 뛰어난 불꽃 포켓몬이 많다보니 불꽃 포켓몬으로써의 헬가는 좋지 않지만,포켓몬으로써의 헬가는 상당히 좋다. 헬가베스트 스킬 셋 불꽃엄니/속임수인데 불 속성과 악 속성 두 가지 속성을 사용한다. 이 두 속성의 약점을 가지고 있으면서 체육관에 자주 등장하는 포켓몬이 있다. 바로 나시이다. 나시풀/에스퍼 타입으로 불꽃/악약점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고해서 나시 하나를 잡기 위해서 헬가를 키우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헬가의 베스트 스킬은 아니지만, 그 다음 스킬 셋인 바크아웃(악)/속임수(악)를 띄워서 완벽한 에스퍼 카운터로 키우는 것이 좋다. 인벤베스트 스킬 불꽃엄니/속임수로 나와있지만, 이는 100초간 입힐 수 있는 데미지량만 고려한 정보이기 때문에, 상대 타입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피해를 줄 시에는 정확하지만, 실전에서는 그렇지 않다는 점을 염두해두어야 한다. 외국 정보 사이트인 레딧이나 위키 같은 곳에서는 헬가의 베스트 스킬을 바크아웃/속임수로 표시해주고 있다.
 포푸니 복합 타입으로 얼음 타입을 가지고 있다. 베스트 스킬속여때리기/눈사태이지만, 얼음뭉치/눈사태가 있는 포푸니 잡아서, 망나뇽 카운터로 쓰는 경우가 많다.

 수비용 악 포켓몬마기라스 외에는 없다. 마기라스의 전체 스탯이 골고루 분배되어 있기 때문에 공방효율이 모두다 좋다. 하지만, 바위 타입으로 인해 생긴 약점이 아주 큰 단점이다. 고레벨의 마기라스를 체육관 수비에 세워나도, 구하기 쉽고 키우기 쉬운 물 포켓몬들이 달려들면 버티기가 힘들다. 심지어 17년 3월 24일부터 시작 된 물 포켓몬 이벤트 때문에 수비 마기라스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악 포켓몬 전체에서 방어효율을 보면 블래키가 가장 높다. 방어력은 250으로 포켓몬GO 전체 포켓몬 중에서도 7위이다. 하지만, 너무 낮은 공격력 때문에 수비시에 샌드백이 되어버린다. 2세대 업데이트와 함께 나온 에브이와 전체 스탯 합은 비슷하지만, 스탯이 방어력에 너무 치중되다보니 이도저도 아닌 포켓몬이 되어 버렸다.

공수범용 악 포켓몬 역시 마기라스 밖에 없다. 마기라스는 약점만 잡히지 않으면 망나뇽을 충분히 능가하는 포켓몬이지만, 너무 강한 공격력을 받쳐주지 못하는 복합 타입을 가지면서 망나뇽의 한 수 아래로 취급되고 있다.
 


이 글은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 가중치 및 상성 데이터의 독자적인 분석을 통해서 작성된 글입니다.

포켓몬의 스킬, 상대 포켓몬과의 레벨 차이, 컨트롤 등의 데이터는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