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샤오미 미에어 2S 공기청정기 직구 구매 후기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집 안 공기가 안 좋고, 빨래와 침대에서 먼지가 너무 많이 나와서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공기청정기는 샤오미 미에어 2S 공기청정기로 G9에서 직구로 구매하였습니다.
 국내에서 나오는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있지만, 비슷한 성능의 제품의 가격을 보니 가격 차이가 2배 이상이 나서 샤오미 미에어2S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공기청정기 직구 구매 후기


샤오미 미에어 2S


 샤오미 미에어 2S 공기청정기는 G9에서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126,000원인데 직구 할인 3,000원과 G9 캐시백 5%,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G9 6,000원 캐시백이 있어서 G9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구매 가격은 약 110,000원입니다. 네이버 쇼핑이나 다른 오픈마켓보다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 후, 배송 도착은 8일이 걸렸습니다. 중국 직구라서 더 오래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와서 아주 좋더군요. 중국 직구는 오래 걸리면 20일 이상 걸리는 경우도 많은데 거의 일주일만에 와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포장은 아주 튼튼하게 되어있어서 샤오미 미에어 2S에 상처하나 없었습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를 덮고 있는 부족포 커버 덕분에 기스도 안 나고, 보관할 때 먼지 들어갈 걱정없이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샤오미 미에어 2S 높이는 52cm, 가로 세로 너비는 각각 24cm입니다. 제가 사는 원룸처럼 작은 방에  놓기에는 조금 크지만,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방에 답답한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공기청정기는 크기가 클 수록 정화할 수 있는 반경이 넓어지고 흡입력이 세지기 때문에 방에 놓기에는 이 정도 크기가 가장 무난한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샤오미 미에어 2S 필터 교환부를 열어보니 기본 필터와 전원 코드, 설명서가 들어있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샤오미 미에어 2S를 비롯해서 샤오미 공기청정기에는 360도 원형 필터가 들어갑니다. 기본 필터로는 블루 필터가 들어갑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는 블루, 그린, 퍼플이있습니다. 블루 필터는 큰 먼지 여과, 미세먼지 여과, 탈취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가격도 세 종류의 필터 중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그린 필터는 블루 필터 기능에서 포름알데이드 정화 기능이 들어있어서 새로 이사한 집이나 리모델링한 집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퍼플 필터는 그린 필터 기능에 초미세먼지 여과, 99% 향균 기능이 있어서 아이가 있는 집에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가격은 블루, 그린, 퍼플 순으로 비쌉니다. 저는 새집도 아니고 아이도 없기 때문에 다음 필터 교체 시기에 가장 저렴한 블루 필터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좋다고 비싼 필터를 막 사지마시고, 집 안 환경에 맞는 필터를 사용하는게 가장 현명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필터 교환부 위에는 LED 조명 버튼과 레이저 센서가 있습니다. 밤에 잘 때, 전면부 LED 패널 빛이 거슬린다면 버튼을 눌려서 끌 수 있습니다. 공기오염도를 측정해 주는 레이저 센서는 필터를 교체할 시기에 청소를 해라고 설명서에 적혀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중국 직구 제품이기 때문에 전원 콘센트는 110v로 되어있습니다. 보통 직구 대행을 통해서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면 110v to 220v 어댑터를 줍니다. 하지만, 고정이 헐겁기 때문에 콘센트에 연결할 때 스파크가 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역시 220v 연결 부위가 헐겁고 스파크가 튀길래, 따로 인터넷에서 5,000원짜리 고급형 110v to 220v 돼지코를 구매해서 연결했습니다. 확실히 1,000원도 안하는 돼지코보다 더 안정적이고 고정도 잘되더군요. 안전을 생각하신다면 비싸고 튼튼한 돼지코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돈 몇 천원 아끼려다가 직구 제품 고장내고 집을 홀라당 태워먹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이제 전원을 연결 했으니 한 번 작동을 시켜봤습니다. 전면부 패널에 현재 공기 상태와 기온, 습도 등이 나타납니다.

 전면부 패널은 샤오미 미에어 2S, 프로에만 있습니다. 제가 샤오미 미에어 2S를 구매한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샤오미 미에어 2S 상단부에는 공기 배출구와 전환 버튼이 있습니다. 전환 버튼을 누르면 공기청정기에 작동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기본 Auto 상태에서 전환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야간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야간 모드로 바꾸면 팬이 최소한으로 돌아가며 아주 조용한 상태가 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야간 모드에서 전환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선호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선호 모드는 MiHome 어플에서 설정한 방 크기에 맞게 팬이 돌아가게 됩니다. MiHome 어플로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으면 최대 속도로 팬이 돌아가서 아주 시끄럽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선호 모드에서 한 번 더 변경 버튼을 누르면 기본 모드은 자동 모드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자동 모드는 공기오염도에 따라 팬의 속도를 조절해주는 모드입니다. 샤오미 미에어 2S는 팬이 조금만 빨리 돌아도 시끄럽기 때문에 적절히 모드 설정을 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전면부 패널에 나오는 공기오염도 수치가 정확하게 나오는지 보기 위해서, 주방에서 고기를 구워봤습니다. 고기를 굽자마자 바로 수치가 600으로 오르더니 팬이 아주 빠르게 돌더군요.

 레이저 센서는 제 기능을 잘 하는 것 같았습니다. 직구라서 하자가 있으면 어쩌지라는 고민을 했는데, 다 정상으로 잘 작동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샤오미 미에어 2S는 MiHome 어플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Home 어플에 연결을 하면 공기 오염도와, 필터 수치, 온도, 습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버튼 등을 통해서 전원을 끄거나 자동, 야간, 선호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MiHome 어플을 통해서 샤오미 미에어 2S를 연결하려면 집 안에 와이파이가 있어야합니다. 와이파이를 통해서 연결을 시키면 집 밖에서도 MiHome 어플을 통해서 샤오미 미에어 2S 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출근 후 퇴근하는 길에 샤오미 미에어 2S 전원을 켜서 집 안에 공기를 정화 시킬 수 있게 해놓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 도착하면 정화된 공기를 바로 마실 수 있게 되는거고요.


 샤오미 미에어 2S를 MiHome 어플에 연결해서 조작하는 방법은 다음 글에서 설명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2S 어플 연동 및 사용법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