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벽람항로 공략::아카시 프로필/장비/조합

 아카시는 베스탈과 함께 벽람항로에 둘뿐인 공작함 중에 하나입니다. 공작함은 함선 내구 회복을 해주는 힐러 포지션의 서포트 함선입니다. 
 공작함은 후반 해역에서 함대의 유지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하게 해역 클리어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카시 스탯/장비/조합



아카시 프로필


프로필

이름

아카시

진영

사쿠라 엠파이어

레어도

공작함 SSR

건조시간

01:35:00

입수방법

아카시의 의뢰 클리어

소형함 건조, 특형함 건조(아카시의 의뢰 클리어 후)

스탯 (1 레벨/ 100 레벨)
내구

682

3525

장갑

경장갑

장전

66

157

포격

8

38

뇌장

0

0

기동

8

20

대공

30

139

항공

0

0

소모

3

11
스킬
스킬명 효과

박지수리35초마다 전 함대의 내구도를 아카시 총 내구도의 1%(Max 3%) 만큼 회복

장전지휘 선봉전투 중, 선봉함대의 장전 수치가 5%(Max 15%) 상승. 동일 종류의 스킬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정기유지보수출격 후, 긴급 수리를 1회(Max 3회) 사용할 수 있다. (강화불가)

 아카시는 베스탈처럼 주포와 부포가 없으며, 대공포 2개와 기타 장비 3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함대 화력에서 열외된다고 볼 수 있으며, 공작함 특성상 화력보다는 함대의 내구도 유지를 위해서 편성하는 함선이기 때문에 화력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아카시의 박지수리아카시의 내구도에 비례해서 전 함대의 내구도를 회복시키는 스킬로 아카시의 내구도가 높을수록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킬입니다. 아카시 내구도에 비례해서 고정된 힐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본 내구도가 낮은 구축함에게 높은 회복 효율을 보여주며, 반대로 기본 내구도가 높은 중순양함에게는 낮은 회복 효율을 보여주게 됩니다. 아카시와 반대로 힐을 받는 함선의 기본 내구도에 비례에서 내구를 회복시키는 유니콘구축함에게 낮은 회복 효율을 보여주지만, 중순양함에게는 높은 회복 효율을 보여줍니다.

 장전지휘 선봉은 선봉함대(전열함대)의 장전 수치를 올려주는 스킬로 아카시 본인의 부족한 화력 지원을 이 스킬로 어느정도 커버해줍니다. 유니콘도 장전지휘 선봉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카시와 유니콘을 함대의 편성할 경우, 장전지휘 선봉 스킬이 가장 높은 함선의 스킬만 적용되기 때문에 아카시와 유니콘은 같이 편성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유지보수는 다른 공작함인 베스탈도 가지고 있는 스킬로 출격 후, 비전투시 긴급 수리(함대 전체 내구도 10% 회복)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1차, 3차한계 돌파를 할 때마다 1회씩 늘어나며, 최대 3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3개의 스킬 외에도 아카시의 기본 효과로 함정수리장비 효과(5초마다 내구도 회복)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계돌파 전에는 함정수리장비 T1의 효과를 사용하며, 한계돌파를 1회씩 할 때마다 함정수리장비 T2, T3의 효과를 냅니다. 즉, 함정수리장비와 효과가 겹치기 때문에 함정수리장비를 장착해도 가장 높은 효과 중에 하나만 적용되게 됩니다. (ex: 아카시 2차 한계돌파시 함정수리장비 T3 효과 보유, 함정수리장비 T2 장착 중일경우 함정수리장비 T2 효과 발동 안됨. 이 때, 함정수리장비 T3을 장착할 경우 T3 효과 하나만 발동.)

 하지만, 3차 한계 돌파를 하면 함정수리장비 효과와 독립적으로 5초마다 내구 20을 회복하는 효과를 가지게 되며, 함정수리장비 장착 효과를 이 때서야 볼 수 있습니다.



아카시 장비


대공포탄종입수방법
1순위113mm 연장 고사포 T3통상탄7-2

 아카시는 주포와 부포 장착이 불가능하며, 대공포만 2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얼핏보면 대공포를 2개 장착해서 대공 능력이 뛰어날 것같지만, 아카시의 대공 스탯은 절망적일정도로 낮기 때문에 사실상 대공 능력이 아주 미미합니다.
대공포는 벽람항로 No.1 대공포인 113mm 연장 고사포 T3 를 2개 장착하면 금상첨화이지만, 사실 장착해도 큰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에, 사거리 30이 넘고 레어도가 높은 대공포를 적당히 장착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대공 능력을 조금이라도 올리겠다고 장착한 대공포를 7강 이상 강화하는 헛짓은 하지 않기 바랍니다.



기타 장비옵션입수방법
1순위 냥냥펀치(아카시가 장비할 경우)내구 수치 회복 효과의 회복량이 20% 상승한다.아카시의 의뢰
2순위함정수리설비 T35초마다 내구 수치 15 회복9-2
3순위응급수리장비 T315초마다 내구 수치 1%회복, 내구 증가3-4, 10-3
4순위소화장치 T3고폭탄에 의한 화재 억제2-3

 아카시는 기타 장비를 3개 장착할 수 있으며, 위에 1~3순위까지의 기타 장비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1순위 기타 장비인 냥냥펀치는 아카시 전용장비로 아카시의 내구 회복량을 20% 올려주는 기타 장비입니다. 아카시의 내구 회복 스킬의 회복량뿐만 아니라, 장착한 함정수리설비, 응급수리장비 아이템의 내구 회복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꼭 장착시켜줘야 하는 기타 장비입니다.
 2순위 기타 장비는 함정수리설비 T3 로 공작함에게 1개정도는 장착해주는 기타 장비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아카시는 기본적으로 함정수리설비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함정수리설비 아이템을 장착해도 가장 높은 함정수리설비 효과 중에 1개만 발동됩니다. 하지만, 아카시가 3차 한계돌파를 하면 서로 다른 효과로 적용되기 때문에, 함정수리설비 아이템의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아카시를 3차 한계돌파를 해야합니다. 아카시를 3차 한계돌파를 하지 않고 사용하실 분들은 함정수리설비보다는 응급수리장비를 1개 더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3순위 기타 장비인 응급수리장비는 많은 양의 내구도를 올려줌과 동시에 약간의 내구 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카시는 벽람항로 전체 후열(주력)함들(노말 함선 포함) 중에서 내구도가 뒤에서 3번째이기 때문에 아카시의 박지수리 스킬 효과때문이 아니라도 생존을 위해서 장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응급수리장비는 조금 전에 설명한 함정수리설비 대신에 추가로 장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 4순위 소화장치는 후반해역에서 화재 피해 억제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해역에서 적 전함 고폭탄 한 방으로 얻은 화재 피해로 침몰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카시가 못 버티는 수준의 해역이다 싶으면 함정수리설비를 빼고 장착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카시 조합

벽람항로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