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추가하기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달기

 애드센스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가 생겼습니다. 지난 4월에 생겼는데, 계속 모르고 있다가 요즘 다른 사람들 티스토리 블로그에 처음보는 애드센스 광고가 달리길래 찾아보니 새로 나왔더군요. 조금 알아보니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테스트하다가 4월에 나왔다고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티스토리에 한번 달아봅시다.



 일치하는 콘텐츠 자격이 되는 사이트에서 광고단위 추가를 누르면 새롭게 보이는 창. 이 창이 뜨려면 뭐부터 확인해야 하는지 한번 보도록 합시다.




애드센스 -> 설정 -> 내 사이트 -> 일치하는 콘텐츠


 일치하는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는 조건이 되야 보입니다. 4월에 나왔던건데, 그 전에 없던걸 보면 제가 아직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나옵니다.

현재 블로그 글은 57개입니다. 블로그 글이 50개 이상 되면 뜨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만들어보도록 합시다.

광고단위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가 예전 광고 단위를 만드는 것이고, 일치하는 콘텐츠가 이번에 만들어보려고 하는 광고 단위입니다.




 들어가서 광고 단위 이름과 스타일, 크기를 설정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하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집니다.




만들기 전에, 예시 창을 조절하면서 내 사이트에 어떻게 보일지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일지도 대충 가늠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으로 할 경우, 모바일에서 10개 이상의 타임라인이 뜨기 때문에, 모바일용 사이즈를 조절해서 넣으셔야합니다.




코드를 생성하면, 이렇게 간단하게 끝이 나게 됩니다. 저는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 애드센스(반응형) 하단에 붙였습니다.



 보통 뜨는데 30분~1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10분만에 떴습니다. 안 뜨시면 느긋이 더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원래라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자신의 글 사이사이에 구글 광고가 떠야합니다. 하지만,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서브 도메인이라서 유료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으면 광고 뜨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가 이곳저곳 찾아보니까 유료 도메인을 사용 중이신 분들만 광고가 뜨더군요.

 친절한 효자손 님 블로그를 보니, 티스토리는 아직 미지원인게 확실하고, 올해 말에 추가여부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광고가 없어도 조회수와 이용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수익은 늘어날겁니다. 저도 한 일주일정도 달아보고 계속 달지 정해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