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클릭 수 보는 법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생긴 이후로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통계 자료를 볼 줄 모르시더군요. 단순히 [광고단위]  [보고서 보기]에서는 광고에 대한 노출수, 클릭수 정보만 나오기 때문에, 실제 내 블로그 글에 관한 노출수, 클릭수에 대한 정보를 알 수가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 어디서, 어떻게 봐야하는지 몰라서 이리저리 헤매다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찾았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의 클릭률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자신의 애드센스 페이지를 띄우시기 바랍니다.




 위에 이미지는 기존의 [광고단위] ▶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보고서 보기]에서 나오는 정보창입니다. 보시다시피 제 블로그는 아직 많이 부족해서 광고를 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광고 노출수와 클릭수가 0입니다.

 거의 대다수의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띄우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가 아닐겁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에 실제 실적 정보를 보려면 어디서 봐야할까요? 

 [실적보고서]  [내 보고서]  [기본 보고서]에 들어가봅시다.




 보고서 탭에 보시면 [일치하는 콘텐츠] 탭이 있습니다. 저곳을 클릭하면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통계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별 설명


총 노출수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노출된 횟수

광고 노출수 : 일치하는 콘텐츠 내 광고가 노출된 횟수

광고 클릭수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클릭된 횟수

광고 RPM : 1000 뷰당 수입

노출당 광고 : 일치하는 콘텐츠 1회 노출 당 뜨는 광고 개수

추천 : 광고 외에 내 블로그 콘텐츠가 노출된 수

추천 클릭수 : 내 블로그 콘텐츠를 클릭한 횟수 


 이렇게 내 블로그에 등록된 일치하는 콘텐츠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노출 당 클릭률은 얼마나 될까요? 저의 오늘 실적 정보로 구해보면 클릭률은 약 2.9%입니다. 거의 3%입니다. 100번 노출 되면 3번정도 제 블로그의 다른 글을 봐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약하지만 확실히 페이지뷰 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