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대항해의길 공략::대항해의길 슬픈 다비드

현재 대항해의길에서 공략 없으면 가장 찾기 어려운 탐험 발견물은 슬픈 다비드입니다. 퀘스트 진행 중에 전투와 암호해독, 힌트 없이 길 찾기 3종 세트가 다 들어있는 발견물이기 때문입니다.

대항해의길 슬픈 다비드


대항해의길 슬픈 다비드


 슬픈 다비드는 맨 섬을 발견한 후에, 예술 2레벨이 되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슬픈 다비드 임무를 받기 위해서 팔레르모 총독부로 갑니다. 팔레르모는 나폴리 바로 아래에 있는 섬에 있습니다.



대항해의길 슬픈 다비드


 팔레르모 총독은 카라바조를 찾아달라고 하며 나폴리로 가라고 합니다.



대항해의길 슬픈 다비드


 나폴리에서 카라바조를 만나게 되는데, 카라바조는 시비에 휘말려서 주점에 있는 가구를 다 때려부수고 사라지게 됩니다.

 이때 플레이어는 멍청하게도, 주점 주인에게 보상을 해줄테니 정보를 달라고 합니다. 주점 주인은 가구를 다시 사달라고 합니다.





 고급 가구는 북해에 있는 안트베르펜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고급 가구는 50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살 수 있는 수량을 다 사서 나폴리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고급 가구를 구입한 후, 나폴리로 다시 돌아가서 주점 주인에게 주면 주점 주인은 카라바조의 그림을 훔친 도둑이 있다고 합니다.




 카라바조의 그림을 되찾기 위해서 도둑들(해적)을 잡으러 갑니다.




 해적은 발칸반도 남쪽에 있습니다. 임무진행 창을 클릭하면 자동항해가 되니 자동항해로 가도록 합니다.




 지도에 표시된 위치로 가면 해적이 보입니다. 슬픈 다비드 임무 진행을 위해서 해적을 클릭합니다.




 해적을 클릭하고 슬픈 다비드를 누르게 되면 전투가 일어나게 됩니다.




 전투는 해적두목과 십여척에 달하는 해적부하들과 전투를 하기 때문에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저는 현사라서 수뢰, 힐 컨트롤로 쉽게 깼지만, 전투가 어려운 분들은 다른 분들에게 도움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해적두목을 잡으면 발견물에 대한 힌트를 얻게 됩니다.




 발견물이 있는 곳 힌트는 "Wud wr ilqg khu" 




 "wlidOd" 라는 암호로 힌트를 얻게 됩니다.




 슬픈 다비드를 찾기 위한 암호는 "Wud wr ilqg khu" "Odwlid" 입니다. 


 암호를 직접 풀고 싶으시다면, 여기서 잠시 글을 멈추시기 바랍니다. 


바로 진행을 원하신다면 아래에 암호 해독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이사르 암호로 해당 알파벳 앞으로 3번째 글자를 따서 해독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D"는 "A"이고(ABC'D'), "Z"는 "W"가(WXY'Z') 되는 것입니다.


해독하면 "Try to find her" "Tifala", "그녀를 찾아라" "티파 라"

알렉산드리아라 티파한테 가면 라티파가 다음 힌트를 주게 됩니다.








 암호를 해독하고 힌트를 얻었으면 나일강 하류 상륙지점으로 갑니다. 상륙 지점에서 길 찾는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참고가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에 이미지가 있는 곳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이 위치에서면 [망원경 아이콘]이 나오게 되고 클릭하게 되면 슬픈 다비드를 발견하게 됩니다.



대항해의길 슬픈 다비드


 슬픈 다비드는 무려 예술 5성 발견물입니다. 다음 퀘스트로 도난 당한 다비드가 열리게 됩니다.




 슬픈 다비드는 런던에 있는 셰익스피어한테 가서 보고 하시면 됩니다. 



다음 퀘스트인 도난당한 다비드 공략은 여기를 클릭 해주시기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