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트위터 신조어 공출목 지양, 공출목 뜻은?

 공출목은 작년부터 트위터에서 사용되던 신조어로 아이돌이나 연예인들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를 지양하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단어입니다.
 현재 수 많은 아이돌이나 연예인들은 사생팬들에 의해서 많은 피해를 받고 있고,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만들어진 팬문화로 공출목을 지양해야한다는 말이 생겼습니다.

공출목 지양, 공출목 뜻은?


공출목뜻


 공출목항, 근길, 격담의 줄임말입니다. 


 연예인들의 사생활을 영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위해서, 연예인들이 공항에서 대기 중이거나 출근길에 오를 때 사진을 몰래 찍는 파파라치 짓을 하지말고, 이러한 사진을 인터넷이나 SNS에 올려서 목격담이라고 공유하는 행위를 하지말자는 팬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공출목을 하지말거나, 공출목 지양을 하자는 의미로 쓰이고 있습니다.



 최근 수많은 아이돌들은 팬들을 피해서 저녁 스케줄이 있는 날에도 새벽 2시에 출근을 하면서 수면권을 잃고 있고, 공항에 대기 중인 팬들 때문에 해외 스케줄이 있으면 공항 패션이라고 아주 불편한 옷을 입고 비행기를 타러가고는 합니다. 심지어 심한 팬들은 같은 비행기 표를 끊어서 해외에 도착할 때까지 사진을 찍고 올리는 행위도 하고는 합니다.



공출목 지양


 이러한 팬들 때문에 공출목 지양을 해야한다는 팬덤이 생겼지만, 성과는 아주 미미하고 공출목을 지양한다고 선언한 팬들은 다른 팬에게 위선자라고 역으로 욕을 먹는 상황이 생기고 있습니다.

 올바른 팬 문화를 위해서 공출목 지양을 하자고 하지만, 소속사들도 딱히 별다른 반응이 없으며 소속사 입장에서 공출목을 지양해달라고 하면 연예인 사진이나 기사를 올려서 먹고 사는 미디어 매체에서 까이기만 할 것이기 때문에 아무런 입장을 표명하고 있지 않습니다.

 좋은 뜻으로 시작한 공출목 지양 팬문화가 자리 잡기에는 한참 남은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