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피라미드에 관한 진실 - 초고대문명은 없다

피라미드에 관한 진실 - 초고대문명은 없다



이미지와 설명을 같이 보려면 동영상을 시청해주세요!

구독은 이곳 클릭




피라미드에 관한 진실 - 초고대문명은 없다.

피라미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무엇인가요? 많은 사람들은 이집트 기자에 있는 쿠푸의 대 피라미드를 떠올립니다. 대 피라미드는 세계 7대 불가사의로 아직까지 모든 비밀이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한 건축물 중의 하나입니다. 피라미드는 다 무덤이아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이집트의 피라미드는 단순한, 파라오의 무덤이 아니라는 사실이 많이 밝혀졌습니다. 불과 십여년 전만해도 이집트 노예들이 파라오를 위해 만들었던 건축물이라고 추측하고 있었죠. 과연 노역으로 만든 건축물이 이렇게 정교할 수 있었을까요? 고고학자들은 나일강에서 그 답을 찾았습니다. 나일강이 범람하는 시기에 이집트 시민들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나일강이 범람하면 농업에 종사하던 이집트 시민들의 일자리가 사라졌었죠. 파라오는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피라미드를 만들었습니다. 파라오는 내세에 머물 곳을 만들고 시민들은 일자리를 얻고 모두가 Win-Win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이집트의 피라미드입니다. 하지만, 모든 파라오가 그렇게 한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이집트 파라오는 피라미드를 무덤으로 사용하지 않았죠. 그들은 많은 선조들이 잠들어 있는 왕가의 계곡에 묻히기를 원했습니다. 현재 발견된 대부분의 파라오 미라들은 왕가의 계곡에서 발굴된 것들입니다.

사라져 간 피라미드 건축법

이집트는 늘 외세와 싸웠고, 수많은 내전을 겪기도 했습니다. 시민들을 노동력으로만 쓸 수는 없었습니다. 전쟁이 계속 되면서 파라오의 힘도 약해져 갔습니다. 결국에는 피라미드를 더 이상 만들지 못하게 됩니다. 피라미드를 만드는 기술이 점점 사라져갔기 때문이죠. 몇몇 파라오들이 피라미드를 만들었지만, 선대보다 못했죠. 결국 이들은 왕가의 계곡에서 내세를 위해 떠나게 됩니다. 피라미드를 만든건 거대한 힘? 초고대문명설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말합니다. 원래부터 이집트인들은 피라미드를 만드는 기술이 없었다고 거대한 힘들 가진 '누군가'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그 증거로 전세계에 만들어진 피라미드를 듭니다. 이집트-수단-이라크-스페인-대한민국-맥시코-페루-베네수엘라 등등 전세계 곳곳에 피라미드가 있는게 그 증거라고 말이죠. 하지만, 그 증거들을 뒷받침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피라미드가 전세계에 있는건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이죠.

피라미드의 발전

피라미드는 밑면을 점점 줄이면서 위로 쌓는 방식의 건축법입니다. 유치원생도 생각해낼 수 있는 건축 방법이죠. 이집트인들도 스스로 피라미드 건축법을 알아냈습니다. 이 피라미드는 이집트 마스타바에 있는 조세르 피라미드입니다. 쿠푸의 피라미드와 비교해보면 상당히 부실해보입니다. 1천년, 2천년이 지나면서 피라미드는 점점 발달해 나갔고, 결국 세계에서 가장 큰 쿠푸의 피라미드를 완성하게 됩니다. 하지만, 쿠푸의 피라미드도 완벽한 피라미드는 아니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바닥이 내려앉고 벽돌에는 금이 가기 시작했죠. 쿠푸의 피라미드에는 수많은 통로가 있는데, 북극성을 바라보고 있는 북쪽통로와 노동자들이 건축을 위해 사용한 통로 외에는 잘못된 설계로 인한 통로라고 합니다. 이집트 피라미드의 최종본은 쿠푸 피라미드 옆에 위치한 카프레의 피라미드입니다. 카프레의 피라미드는 쿠푸의 피라미드보다 3m 낮지만, 불필요한 통로를 제거하고 하중을 적절히 분산시켜서 더욱더 견고하고 튼튼한 피라미드가 되었습니다. 카레프의 피라미드로 피라미드 건축에 정점을 찍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피라미드 건축은 퇴보하게 됩니다. 대 피라미드 이후에 피라미드들은 이런 모양을 하게 되버립니다. 외적의 침입과 가뭄 같은 내부적 요인으로 인해 퇴보한 것이죠. 이렇듯, 피라미드 건축법은 하루아침에 생긴 기술이 아니고 수천년 세월 속에 만들어진 기술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 있는 피라미드

그렇다면 세계 곳곳에 있는 피라미드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앞서 말한 것처럼, 피라미드는 가장 떠올리기 쉬운 건축법입니다. 또는 기자의 피라미드를 보고 따라 만들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BC.2500년 경에 지어진 쿠푸의 피라미드 BC.2000년 경에 지어진 우르의 지구라트 BC.1000년 경에 지어진 수단의 피라미드 제작연도 불명인 스페인 귀마르의 피라미드 BC.100년 경에 지어진 고구려 고분 AD. 500년 경에 건설된 마야의 테오티우아칸 AD. 700년 경에 지어진 마야-톨텍의 치첸잇사 제작연도 불명인 잉카의 마추픽푸 태양의 신전 피라미드는 외계생명체가 만든 것이 아니다. 이들은 서로 떨어져 있지만, 제작 시기가 전부 다릅니다. 쿠푸의 피라미드에서 마야의 치첸 잇사 사이의 시간 간격은 무려 3200년 정도입니다. 어떠한 존재가 3200년동안 이런 뻘짓을 할까요? 기원 후의 피라미드들은 건축 시기와 건축 이유가 명확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피라미드를 만들었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세상에는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모든 것들을 과학적으로 설명해줄 수 있는 날이 언젠가 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