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벽람항로 공략::엔터프라이즈 프로필/장비/조합

 오늘 제가 하는 노량서버에서 훈장 상점 SSR이 엔터프라이즈로 바뀌면서 드디어 엔터프라이즈를 손에 넣게 되었습니다. 엔터프라이즈는 벽람항로 0티어 함선으로 어떠한 조합이든 꼭 키워야하는 함선 중에 하나입니다. 
 항공 성능 No.1에 강력한 스킬을 보유해서 중국과 일본 서버 모두 최강의 항공모함으로 인정하는 함선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스탯/장비/조합


벽람항로 엔터프라이즈


엔터프라이즈 프로필


프로필

이름엔터프라이즈
진영이글 유니온
레어도정규항모 SSR
건조시간04:20:00
입수방법
특형함 건조, 훈장 교환
스탯 (1 레벨/ 100 레벨)
내구

1042

5385

장갑

중형장갑

장전

49

115

포격

0

0

뇌장

0

0

기동

19

49

대공

63

291

항공

83

394

소모

4

13
스킬
스킬명 효과

LuckyE

공중지원 시, 40%(10 레벨 70%) 확률로 발동.

공중지원으로 입히는 대미지가 2배가 되며,

8초 동안 모든 공격을 회피하는 스텔스 상태가 된다.


  엔터프라이즈는 정규항모 중에서 항공 스탯이 가장 높으며, LuckyE라는 강력한 스킬을 가진 함선입니다. 엔터프라이즈와 다른 항모보다 두드러지는 점은 항공 스탯도 있지만, LuckyE 스킬의 사기적인 발동률과 스킬 효과입니다.

 다른 항공모함들도 LuckyE 처럼 공중지원 대미지가 2배가 되는 스킬을 가진 함선이 많지만, 발동률은 20% ~ 50%에 머무는데 반해, 엔터프라이즈는 최대 70%나 되기 때문에, 해역이나 연습에서 최소한 1번은 스킬 발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8초간 모든 공격을 회피하는 방어버프를 공격스킬에 달고 나오면서 기함으로서 오래버티는데 큰 이점이 됩니다.


 엔터프라이즈의 단점은 전투기 1개, 폭격기 1개, 뇌격기 1개라고 할 수 있는데, 만약 폭격기 2개가 장착 되었다면 카가, 아카기 조합보다 더 많은 DPS를 올렸을 것이라고 합니다.


 엔터프라이즈가 항공모함 최강이라고는 하지만, 카가, 아카기 조합보다는 DPS가 떨어집니다. 하지만 엔터프라이즈 혼자서 카가, 아카기 조합보다는 부족하지만 거의 맞먹는 DPS를 뽑아내고 후열에 다른 두 대의 함선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엔터프라이즈 + 후열함 2대의 함선 DPS를 카가, 아카기 조합 +후열함 1대 이상으로 뽑아낼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장비


전투기탄종입수방법
1순위F6F 헬캣 T3항공5-2
2순위시팽 T3항공
3순위F4U 콜세어 T3항공3-4


 엔터프라이즈는 강력한 공중지원이 장점이기 때문에, 공중지원에 폭격을 추가로 해주는 전투기를 탑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우선순위로 장착해줘야하는 전투기는 F6F 헬캣 T3이며, 헬캣이 없을 경우 대체 전투기로 시팽이나 콜세어를 장착해주면 되는데, 시팽은 장비상자에서만 드랍을 하기 때문에 좀 더 먹기 쉬운 F4U 콜세어 T3를 사용하시다가 F6F 헬캣 T3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특히, F4U 콜세어 T3는 카가, 아카기, 응급수리장비 파밍 노가다를 하는 3-4에서 나오기 때문에 획득 난이도가 상당히 낮고 효율이 좋습니다.



폭격기탄종입수방법
1순위BTD-1 디스트로이어 T3폭격 5-3
2순위SB2C 헬다이버 T3폭격3-2


 많은 항공모함들이 1순위로 먹어야하는 폭격기는 SB2C 헬다이버 T3이지만, 엔터프라이즈는 더 높은 항공 보정치와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 BTD-1 디스트로이어 T3가 1순위입니다.

 BTD-1 디스트로이어 T3 폭장은 2x1600lb이고, SB2C 헬다이버 T3 폭장은 1x2000lb, 2x500lb 입니다.

 전체적인 DPS는 SB2C 헬다이버 T3가 높고 3개의 폭탄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HIT률이 높지만, 한 방, 한 방 강한 대미지를 입혀야하는 엔터프라이즈 특성상 BTD-1 디스트로이어 T3가 더 많은 대미지를 가지고 옵니다.

 엔터프라이즈는 LuckyE 스킬말고는 다른 스킬이 없기 때문에 한 번의 공중지원에 최대한 안정적이고 많은 대미지를 주어야합니다.

 물론, BTD-1 디스트로이어 T3이 SB2C 헬다이버 T3보다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SB2C 헬다이버 T3를 장착하고 고강화 시켜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뇌격기탄종입수방법
1순위바라쿠다 T3뇌격
2순위텐잔 T3뇌격5-4


 뇌격기는 가장 많은 대미지를 입히는 범용어뢰를 가진 바라쿠다 T3이 1순위입니다. 하지만, T4 장비상자에서만 드랍을 하기 때문에 구하기가 너무 어렵고, 거의 모든 항공모함들이 뇌격기를 장착하기 때문에 바라쿠다 T3을 보유 중인 항공모함에 다 장착 시켜주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대체 장비로 바라쿠다 T2를 파밍해도 되지만, 바라쿠다 T2는 7-2 해역에서 나오기 때문에 바라쿠다 T2를 파밍할 바에는 2순위인 텐잔 T3을 파밍하는게 낫습니다.


 두 종류의 뇌격기를 둘 다 구하지 못하거나 없는 유저는 http://hanazuou.tistory.com/310 에서 대체할 수 있는 뇌격기를 참고해서 엔터프라이즈에게 장착해주기 바랍니다.


 

기타 장비비고입수방법
1순위유압식 캐터필트 T3내구, 항공 증가
2순위외부 연료탱크 T3함재기 HP 30% 증가5-3


 엔터프라이즈의 기타 장비는 대부분의 항공모함과 동일하게, 유압식 캐터필트, 외부 연료탱크를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유압식 캐터필트는 내구를 포함해서 항공을 엄청나게 올려주기 때문에 반드시 장착해야하는 장비입니다. 하지만, 유압식 캐터필트 T3은 장비 상자에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대체품으로 유압식 캐터필트 T2를 3-2에서 파밍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외부 연료탱크는 함재기의 HP를 증가시켜주는 기타 장비입니다. 공중지원이 유일한 딜인 엔터프라이즈한테는 함재기 한 대, 한 대가 소중하기 때문에 외부 연료탱크를 장착해서 함재기가 격추되지 않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엔터프라이즈 조합



벽람항로 다른 글 보기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