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벽람항로 공략::일러스트리어스 프로필/장비/조합

 일러스트리어스는 방어에 특화된 항공모함으로 항공모함 중에서 유일하게 폭격기를 장비하지 않으며, 중형장갑을 가지고 있는 다른 항공모함과는 달리 중장갑을 가지고 있는 특별한 항공모함입니다. 
 중장갑 덕분에 철갑탄이 거의 날아오지 않는 해역에서는 높은 생존력을 보이며, 연습전에서도 방어막 스킬과 높은 방공 능력으로 함대를 보호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일러스트리어스 스탯/장비/조합



일러스트리어스 프로필


프로필

이름

일러스트리어스

진영

로열 네이비

레어도

정규항모 SSR

건조시간04:30:00
입수방법
특형함 건조, 훈장 교환
스탯 (1 레벨/ 100 레벨)
내구

1123

5806 장갑

중장갑

장전

43

102

포격

0

0

뇌장

0

0

기동

13

33

대공

56

260

항공

76

358

소모

4

13
스킬
스킬명 효과

장갑항모

공중지원 발동 후, 선봉함대에 8초 동안 자신의 내구 수치의 5%(Max 10%) 피해를 막아주는 실드를 부여한다.

 일러스트리어스는 장갑항모라는 원본의 특징을 살려서 중형장갑 대신에 중장갑을 달고 있으며, 내구도도 일본 항모(아카기, 카가) 다음으로 높습니다. 일러스트리어스는 공중지원을 이용한 공격보다는 아군에게 방어막을 부여하는 장갑항모 스킬을 발동용으로 사용됩니다. 유니콘과 같은 지원형 항공모함으로 빠른 공중지원을 할 수 있게 장비를 맞춰주어야합니다.
 일러스트리어스의 유일한 스킬은 장갑항모는 공중 지원시 전열 함선들에게 8초 동안 자신의 내구도에 비례하는 방어막을 씌워줍니다. 이는 전열 함선들을 내구도 손상없이 보호해줄뿐만 아니라 근접 어뢰를 발사해야하는 전열 함선들의 생존력을 엄청나게 올려줍니다. 일러스트리어스의 부족한 화력을 이 스킬 하나로 커버할 수 있을정도로 장갑항모의 효율성은 상당히 높습니다.
 일러스트리어스는 항공모함 중에서 유일하게 전투기 2대를 장착할 수 있는 항공모함으로 상대의 함재기를 막아주는데 높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한계돌파도 전투기 증가와 전투기 능력업에 맞춰져 있어서 항공모함 중에서 대공 능력이 가장 뛰어납니다. 샌디에이고처럼 대공 효율만 높은 함선은 아니기 때문에 연습전이나 해역에서 골고루 사용됩니다.




일러스트리어스 장비


전투기탄종입수방법
1순위제로센 52형 T3항공9-3
2순위F6F 헬캣 T3항공5-2

 일러스트리어스의 전투기는 장갑항모 발동 시간 단축이냐, 방공 능력 상승이냐로 나누어집니다. 현재 많은 유저들은 방공보다는 장갑항모 발동을 위해서 사출속도가 빠른 제로센 52형을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제로센 52형 T3은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하위로 제로센 52형 T2(5-1 드랍)나 제로센 21형 T3(3-4 드랍)을 파밍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F6F 헬캣 T3은 장갑항모 발동 극대화보다는 대공에 초점을 맞춘 장비입니다. 제로센의 대공 성능은 전투기 중에서 최하위이기 때문에, 사실상 제로센을 사용하면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효과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F6F 헬캣 T3을 장착해서 대공(+약간의 폭격)을 주력으로하고 장갑항모를 부가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제로센 52형 T3과 F6F 헬캣 T3의 사출속도 차이는 약 2초 정도인데, 일러스트리어스의 레벨과 강화 수준에 따라 더 벌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 몇 초 차이가 연습전에서 상대 아카기, 카가 공중지원 시전시 전투기가 출격하냐 못 하냐의 차이로 갈리기 때문에 본인의 경험과 상대 조합을 보고 잘 판단해서 사용해주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전투기 사출 쿨타임은 가장 느린 전투기 기준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제로센, 헬캣을 섞어서 사용하지 마시고 동일한 기종, 강화를 맞춰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뇌격기탄종입수방법
1순위바라쿠다 T3뇌격
2순위텐잔 T3뇌격5-4

 뇌격기는 일러스트리어스의 유일한 딜링이기 때문에 가장 성능과 범용성이 좋은 바라쿠다 T3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5성 금상자에서만 나오기 때문에 입수 난이도가 높고, 우선적으로 딜러 역할을 하는 항모들에게 장착 시켜야하기 때문에 대체용으로 텐잔 T3을 사용하시다가 여유분이 생겼을 때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텐잔T3도 구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바라쿠다 T2도 좋으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장비옵션입수방법
1순위진주의 눈물격침시 함대 내구도 10% 회복진주의 눈물 수집 보상
2순위유압식 캐터필트 T3내구, 항공 증가
3순위외부 연료탱크 T3함재기 HP 30% 증가5-3
4순위응급수리장비 T315초마다 내구도 1%회복, 내구 증가3-4, 10-3

 진주의 눈물은 일러스트리어스 전용 장비라고 불릴만큼 일러스트리어스에게 잘 어울리는 기타 장비입니다. 진주의 눈물은 내구도를 가장 많이 올려주는 장비이며, 장갑항모의 방어막 내구도는 일러스트리어스의 내구도에 비례하기 때문에, 방어막 효율을 위해서 꼭 장착해줘야하는 기타 장비입니다.
 진주의 눈물 외에 기타 장비 역시 내구도가 올라가는 장비를 장착해주는 것이 좋으며, 일러스트리어스는 항공모함이기 때문에 내구도와 항공 스탯이 같이 증가하는 유압식 캐터필트외부 연료탱크를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항공 스탯을 포기하고 내구도에 올인을 하고 싶으면 응급수리장비를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일러스트리어스 조합


벽람항로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