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구글 주소 줄이기::구글 URL 단축 Google URL Shortener


구글 URL 단축 Google URL Shortener


 네이버 URL 단축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주소인 URL 단축을 위해서 구글 URL Shorten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링크가 긴 URL을 줄이거나, 특정 링크를 공유했을 때 그 링크를 통해서 들어온 방문자 수, 접속경로, 접속위치 등의 통계를 알고 싶을 때 Google URL Shorener를 사용하면 굉장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링크를 공유하거나 직업상 필요할 때 구글 URL 단축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Google URL Shortener 내에서 제공해주는 통계자료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Google URL Shortener 사용방법과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주소 줄이기

URL 단축을 위해 Google URL Shortener로 접속을 합니다. Google URL Shortener의 주소는 https://goo.gl/ 입니다. 



구글 주소 줄이기


Google URL Shortener에 접속을 하였으며, [Simplify your links] 아래 input 박스에 단축 시킬 주소를 넣고 [SHORTEN URL]을 누릅니다.




URL 단축이 완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상단에 goo.gl/ZF9Vuh 가 단축된 URL입니다. 아래에 [See analytics data]를 클릭하면, 단축된 URL과 관련된 통계자료가 나옵니다. [DONE]을 누르면 창을 닫게 되며, 단축 주소는 아래에 목록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좌측부터 원본URL, 만든날짜, 단축URL, 클릭수입니다. 여기서 특정 단축URL의 통계를 보고 싶다면 그 단축URL 우측에 클릭수[All Clicks]를 누르면 됩니다.




 통계 페이지에 들어오면, 언제, 어떤 사이트에서 단축URL을 클릭해서 그 주소로 들어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통계를 잘 활용하면 블로그나 사이트 링크의 유입현황을 분석하여, 유입이 잘 되는 곳에 단축URL을 공유하여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