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블로그 홍보 및 애드센스 승인을 할 수 있는 '스냅북' 가입과 설정하는 법

 스냅북은 블로그 글이나 유튜브 동영상, 뉴스 기사 등을 스냅(즐겨찾기)하여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라도 스냅북을 사용해서 스냅 해놓은 글들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스냅북을 통해 스냅 해놓은 글들은, 스냅북을 이용하는 이용자 외에 네이버 검색이나 구글 검색에 등록 시켜서 검색사이트에 노출 시키는 것도 가능하며, 스냅북으로 좋은 글들을 많이 스냅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냅북 가입과 설정하는 방법

 

 스냅북을 사용하려면 당연히 스냅북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입을 해야합니다.  


스냅북 링크

http://sbook.kr/



 스냅북을 사용하면 블로그 홍보 및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서 애드센스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다는 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는 의미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보다는 조금 쉽다고 합니다.

 애초에 티스토리 초대장을 얻는것부터 난관인데, 스냅북을 사용하면 티스토리 초대장 얻기, 블로그 포스팅 1일 1글 1,000자 이상하기 등에 어려움을 없앨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도 어렵습니다.



스냅북


 스냅북은 안드로이드 앱과 IOS앱 둘 다 있기 때문에, 데스크탑 웹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가입 및 설정은 스마트폰으로 하면 많이 불편하기 때문에 데스크탑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스냅북 가입하기



스냅북 가입


 좌측 상단에 카테고리 아이콘을 누르면 사이드바가 나옵니다. 스냅북 가입을 위해서 사이드바 상단에 [SIGN IN]을 누릅니다.




 약관을 읽어보시고, [약관동의]를 누릅니다.





 가입 시에 요구하는 정보는 거의 없습니다. 

 아이디는 가입 후에 생성되는 스냅북의 주소가 되기 때문에 신중히 정하시기 바랍니다. 스냅북 이름은 나중에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이름이 생각나지 않으면 자유롭게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였으면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관심분야]를 선택합니다. 관심분야를 선택하면, 스냅북을 사용할 때 다른 사람이 스냅한 글들 중에 관심분야로 선택한 스냅만 나오게 됩니다.




 이제 스냅북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에 가려서 많이 부각이 되지 않는 부분인데, 스냅북 캐시라는 것이 있습니다.

 스냅북 캐시는 매일 로그인시 1원이 적립되며, 방문자 수, 구독, 좋아요가 1씩 오를 때마다 스냅북 캐시도 1원씩 적립됩니다. 스냅북 캐시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방문자 수가 아주 절실히 필요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스냅북에서 제공하는 설정을 잘 이용해야합니다.

 먼저 좌측 사이드바를 열고 맨밑에 [Setting]를 누릅니다.


스냅북 설정하기



스냅북 설정


 [Setting]에 들어가면 많은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가장 먼저 [프로필 편집]을 합니다.



 프로필 편집은 내 스냅북의 이름과 소개글을 적는 곳입니다. 방문자가 내 스냅북에 방문하였을 때 가장 먼저 보는 부분입니다.

 스냅북을 만들고 프로필까지 설정했으면 일반적인 가입으로는 다 끝난겁니다. 하지만, 내 스냅북에 누가 방문을 할까요? 이제 내 스냅북을 검색에 노출시키고 알려야합니다. 티스토리나 홈페이지 같은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잘 아는 부분이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서 네이버 검색에 등록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웹마스터도구]라고 검색한 후에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로그인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네이버 로그인을 꼭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에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이트 추가]를 눌러서 내 스냅북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입력해야 하는 스냅북의 주소는 http://아이디.sbook.kr 입니다. sbook.me도 상관 없습니다. 둘다 됩니다.




 이제 등록하려는 스냅북이 본인의 것인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두번째의 HTML태그를 선택하면 [메타태그]가 나옵니다. 이 [메타태그]를 복사하고 스냅북 [Setting] 창으로 넘어옵니다. 스마트폰이면 아주 귀찮고 불편한 작업이기 때문에 PC로 하시기 바랍니다.




[Setting]창에서 [HTML 메타태그 등록정보]로 넘어옵니다. 여기서 방금 전 복사한 [메타태그]를 가장 밑에 [HTML 태그] 창에 붙여넣습니다.

 이곳에서 스냅북 이름, 사이트 설명문구를 입력해야합니다. 검색에 노출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중히 입력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입력한 정보는 



 이렇게 검색으로 나오게됩니다. 자신의 스냅북 주제와 키워드를 잘 고려해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정보를 다 입력하였으면 [SAVE]를 누릅니다.


 [HTML 메타태그 등록정보]에서 애드센스 승인 코드를 입력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1차 승인을 받고 2차 승인시 <head>에 넣어라고 나오는 애드센스 승인 코드는 이곳에 넣으시면 됩니다.

 




 다시 [웹마스터도구]로 넘어와서 [확인]을 누르면 위에와 같이 소유가 확인 되었다고 경고창이 뜹니다. 

 경고창에 뜬것처럼 노출이 보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일정 이상의 방문자 유입이 지속적으로 있어야하고, 스냅한 글들의 질이 좋아야합니다. 방문자 늘리겠다고 자극적이면서, 순간적으로 이슈가 생긴 글들을 스냅하면 열심히 만든 스냅북은 검색에서 제외 되어버립니다.




 이제 웹마스터도구에 자신의 스냅북 링크를 눌러서 위에 화면이 보이는 곳으로 들어옵니다.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요청] - [RSS제출]을 누릅니다. 여기서 RSS를 등록합니다. RSS는 검색봇이 접근하여 최신글을 퍼가서 검색에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겁니다. RSS제출란에 아래와 같은 주소를 입력합니다.


 http://아이디.sbook.kr/rss.php

 http://아이디.sbook.me/rss.php


kr, me 둘 중에 등록한 걸로 합니다. (주의: 스냅을 1개라도 해야 RSS가 등록이 됩니다. 스냅을 아직 하지 않으셨다면 스냅을 한 후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사이트맵을 제출합니다. 사이트맵은 내 스냅북의 사이트 구조를 검색봇에게 알려줘서 검색봇이 좀 더 접근하게 쉽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사이트맵 입력란에 sitemap.php 를 입력하시면됩니다.

 이와 동일하게 구글 검색 콘솔을 사용해서 구글 검색에도 등록 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콘솔에 등록하는 방법은 다른 블로그들을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스냅북 폴더생성 및 스냅하기




 이제 검색등록도 했으니 스냅북을 열심히 키울차례입니다. 좌측 사이드바를 열고 [Folder]를 누릅니다.




 폴더 설정 화면에서 새 폴더를 만들어도 되고, 기존에 있는 [공개폴더]를 자신의 주제에 맞게 폴더이름을 입력하고 카테고리를 정해서 수정해도 됩니다. 저는 [대구맛집]을 주제로 정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폴더를 지역에 맡게 여러개 설정해 놓았습니다.




어떻게 폴더를 나눴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http://redbud.sbook.kr/bbs/folder.php


들어가셔서 참고 하시기바랍니다.



 이제 스냅하는 방법입니다. 좋은 글을 스냅할 수도 있고, 자신의 블로그 글을 스냅해서 블로그 홍보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냅은 가장 상단에 있는 스냅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스냅할 URL을 아래에 입력합니다.




 URL을 입력하고 [NEXT]를 누르면 스냅한 URL의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제목을 자유롭게 변경하고 폴더와 관심분류를 한 후, 대표 이미지를 선택해서 [SNAP IT]을 누릅니다.




 스냅이 정상적으로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스냅된 글을 확인하려면 [VIEW THE SNAP]을 누릅니다.




 이렇게 내 스냅에서 스냅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냅북 애드센스 추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head>태그 입력은 조금 전 [HTML 메타태그] 설명을 할 때 해드렸습니다. 저는 애드센스 계정이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단위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좌측 상단에 사이드바를 열고 [Setting]로 갑니다. 그리고 거기서 [광고관리]를 누릅니다. [광고관리]를 누르면 위에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반응형 광고단위] 코드를 입력합니다. 다른 광고단위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반응형 광고] 코드만 넣으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넣으면 위에 이미지처럼 애드센스 광고과 출력됩니다. 이렇게 스냅북을 이용하면 블로그 홍보도 할 수 있고 애드센스를 추가로 넣어서 애드센스 수익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작한지 이틀차이지만, 구독자도 3명이 되었고, 운좋게 네이버 검색, 구글 검색에 빨리 노출이 되어서 방문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애드고시를 치시는 분들은 스냅북도 한 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냅북측의 말로는 스냅을 150~200개 정도 하면 애드센스 승인이 된다고 합니다.)


http://redbud.sbook.kr


스냅북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면 제 스냅북에 오셔서 마음껏 정보를 훔쳐가셔도 됩니다. 같이 스냅북 열심히 키워봅시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