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포켓몬고::에스퍼 포켓몬 순위표

포켓몬GO의 속성(타입)별 순위표


포켓몬의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의

가중치를 포함시킨 실용적인 순위표!

 에스퍼 포켓몬 편



▶에스퍼 포켓몬의 특징

약점벌레 고스트 

저항격투 에스퍼


격투 독 타입 포켓몬에게 1.25배 피해를 입힌다.

강철 에스퍼 악 타입 포켓몬에게 0.8배 피해를 입힌다.



▶추천 에스퍼 포켓몬

범용 : 나시(공 7위, 방 11위), 에브이 (공 10위, 방 20위)

공격 : 후딘 (공 15위, 방 44위)

방어 : 야도란 (공 39위, 방 21위)


▶공격용 에스퍼 포켓몬 순위

1위 나시

2위 에브이

3위 후딘

4위 루주라

5위 야도란, 야도킹

6위 아쿠스타

7위 네이티오

8위 키링키

9위 슬리퍼

10위 마임맨


▶수비용 에스퍼 포켓몬 순위


1위 나시

2위 에브이

3위 야도란, 야도킹

4위 후딘

5위 루주라

6위 슬리퍼

7위 아쿠스타

8위 네이티오

9위 키링키

10위 마자용


▶공수 범용 에스퍼 포켓몬 순위


1위 나시

2위 에브이

3위 후딘

4위 야도란

5위 루주라

6위 아쿠스타

7위 슬리퍼

8위 네이티오

9위 키링키

10위 마임맨





 에스퍼 타입은 현재 포켓몬GO에서 타입 상성으로 인한 피해를 적게 받는 타입 중 하나이다. 에스퍼 타입의 약점인 벌레 타입 포켓몬은 핫삼, 쁘사이저, 고스트 타입은 팬텀, 악 타입은 마기라스, 헬가를 총 5마리정도 뿐이다. 이 5마리 중에서도 에스퍼 타입의 약점 속성 스킬을 사용하는 포켓몬은 핫삼, 쁘사이저, 팬텀 뿐이다. 마기라스바위, 헬가불꽃 타입의 스킬을 사용하다보니 에스퍼의 카운터로 잘 쓰이지 않는다.
 이렇게 에스퍼 타입은 카운터 포켓몬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쓸만한 에스퍼 타입에 포켓몬이 적다는 사실이다. 

 공격력 1위인 후딘이 있지만, 방어효율이 너무 낮고, 키우기도 힘들어서 사실상 사용하는 트레이너가 적다. 에브이는 이스터 에그(Sakura)를 통한 1회 한정 진화 또는 10km 친애도 진화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베스트 스킬 셋을 맞추는데 큰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나시, 야도란 덕분에 대부분의 트레이너가 쓸만한 에스퍼 포켓몬을 사용할 수가 있다. 나시의 경우, 베스트 스킬 셋을 신통력/솔라빔을 사용하기 때문에, 에스퍼/풀 두 타입의 효율을 적절히 낼 수 있다
 야도란은 물/에스퍼 복합타입이지만, 물 속성 스킬이 뜨면 꽝일정도로 에스퍼 스킬의 효율이 좋다. 공격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공격력이 조금 낮고, 상대방 포켓몬의 속성 카운터용으로 쓰기에는 애매하다. 왜냐하면, 에스퍼 약점을 가진 타입이 격투, 독 타입이기 때문이다. 이 두 타입은 체육관에서 보기 상당히 어려운 타입들이다.
  
 공격용 에스퍼 포켓몬으로는 나시, 에브이, 후딘 이 세 포켓몬을 사용하는게 효율이 좋다. 
 나시는 높은 방어효율에 준수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복합타입으로 가지고 있는 풀 속성 때문에 카운터 속성이 많다. 체육관을 공격할 때 상대방의 타입을 잘 고려해서 들어가야한다.
 에브이는 순수한 에스퍼 타입 포켓몬 중에 가장 좋은 포켓몬이다. 후딘보다 공격력이 낮지만, 방어효율은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오랜 시간동안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체육관에 마기라스만 없다면, 6마리 스타팅에 그냥 넣고 들어가도 밥값은 충분히 한다.
 후딘은 늘 논란의 대상이 되는 에스퍼 포켓몬이다. 포켓몬GO 전체 공격력 순위는 1위지만, 받쳐주지 못하는 방어효율 때문에 사용하기에는 늘 곤란하다. 하지만 높은 공격력 덕분에 체육관 하위 포켓몬들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후딘이 상대 포켓몬보다 레벨이 높다면 일단 후딘을 스타팅 1번자리에 놓고 써보자. 상대 포켓몬과의 레벨차이가 클 수록 후딘은 더 빠르게 적들을 제거해 줄 것이다.

 수비용 에스퍼 포켓몬으로는 나시, 에브이, 야도란(야도킹)을 사용하는게 효율적이다.
 나시의 방어효율 순위는 10위로 에스퍼 포켓몬 중에 가장 높다. 하지만, 복합 타입으로 가지고 있는 풀 타입이 아주 치명적인 약점이다.
 에브이는 나시의 뒤를 이어서 수비용 에스퍼 포켓몬 순위 2위이지만, 상성을 고려한다면 나시보다 더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에브이의 실질적인 카운터는 핫삼, 쁘사이저, 팬텀악 속성 스킬을 사용하는 일부 포켓몬뿐이다. 에브이의 스킬만 잘 띄운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야도란(야도킹)은 키우기 쉽다는게 아주 큰 장점이다. 복합타입으로 가지고 있는 물 타입때문에 전기, 풀 타입의 약점이 생겼지만, 포켓몬GO에서 공격용으로 쓰이는 전기, 풀 포켓몬이라고 해봤자 전룡, 나시, 이상해꽃뿐이다. 결국 실질적인 카운터 포켓몬은 핫삼, 쁘사이저, 팬텀, 전룡, 나시, 이상해꽃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공수 범용 에스퍼 포켓몬은 결국에 나시, 에브이뿐이다. 나시 스킬로 신통력/솔라빔을, 에브이 스킬로 염동력/미래예지띄우면 공수 모두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은 공격력, 방어력, 스태미너 가중치 및 상성 데이터의 독자적인 분석을 통해서 작성된 글입니다.

포켓몬의 스킬, 상대 포켓몬과의 레벨 차이, 컨트롤 등의 데이터는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