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홋카이도 자유여행::삿포로 TV 타워, 삿포로 시계탑

 삿포로 여행 첫날, 삿포로에서 꼭 가봐야하는 곳 중에 하나인 삿포로 시계탑삿포로 TV타워(삿포로 TV탑, さっぽろテレビ塔)에 가장 먼저 갔습니다. 사실 삿포로 시계탑은 일본인들이 정한 일본 3대 실망 명소 중에 하나로, 시계탑만 딱 보고 오는 곳입니다.
 삿포로 시계탑은 삿포로역에서 삿포로 TV 타워로 가는 길에 있기 때문에 살짝 지나쳐서 가봤습니다.

홋카이도 여행 1일차::삿포로 TV 타워, 삿포로 시계탑


삿포로 시계탑


 삿포로 시계탑(札幌市時計台)은 北1 西2 블록에 위치하고 있으며, 삿포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가장 먼저 방문하게 되는 곳입니다.

 2층 목조건물 위에 시계가 붙어있는 건물로 1878년에 건축되었으며, 그 당시에는 삿포로에 엄청난 명소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명성은 그대로 쭉 이어지는 바람에, 현대에 와서는 명성과는 달리 초라한 모습이라서 많이들 실망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삿포로 시계탑


 삿포로 시계탑은 200엔을 내면 내부를 구경할 수 있는데, 내부에는 시계탑의 역사와 삿포로 개척시대에 대한 문화재들이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삿포로 시계탑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있었는데, 역시나 실망 명소답게 아무도 들어가는 사람이 없더군요. 삿포로 시계탑 입장료는 비싸지 않기 때문에 한 번 둘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삿포로 TV 탑


 삿포로 시계탑을 지나서 목적지인 삿포로 TV 타워가 멀리서 보입니다. 

 오도리 공원에서 찍은 사진인데 지금 오도리 공원에서는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 in 삿포로 축제를 하고 있었는데, 축제는 삿포로 TV 타워를 본 후에 보기로 하고 지나갔습니다.


홋카이도 자유여행::삿포로 오도리 공원,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 in 삿포로 축제



삿포로 TV 타워


 삿포로 TV 타워를 향해서 걸어 갈수록 점점 삿포로 TV 타워가 크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삿포로 TV 타워에는 커다란 디지털 시계가 달려있는데, 파나소닉에서 협찬한 것이라고 합니다. 



삿포로 TV 탑


 이제 삿포로 TV 타워 앞까지 다왔습니다. 삿포로 TV 타워 3층으로 올라가면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습니다.

 삿포로 TV 타워 입장료는 720엔이고, 영업시간은 9:00 ~ 22:00까지입니다. 겨울에는 해가 4시 30분이 지나면 저물기 때문에 이른 시간부터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오후 1시경에 올라갔기 때문에 야경은 보지 않았습니다. 사실 야경을 보는 것도 좋지만, 해가 화창할 때 삿포로시 곳곳을 보고 싶어서 낮에 올라갔습니다. 삿포로 TV 타워의 높이는 약 147m이고, 전망대는 약 90m 높이에 있습니다.



삿포로 TV 타워


 삿포로 TV 타워 엘리베이터 외벽은 유리로 되어있어서 이렇게 삿포로를 보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삿포로 테레비 탑


 약간 크레인타워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 같아서 조금 불안하지만, 아주 안전하게 올라가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삿포로 테레비 타워


 삿포로 TV 타워에 올라가자마자, 삿포로 TV 타워 바로 밑을 볼 수 있는 '불가사의한 우물'로 갔습니다. 90m나 되다보니 아찔하더군요.



삿포로 TV 타워 전망대


 도로 한 가운데 흐르는 강은 소세이가와(創成川)이고 그 주변에 길은 소세이가와도리(創成川通)입니다. 소세이가와는 삿포로를 동서로 나누는 강으로 주변에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오야지 신사


 삿포로 TV 타워에는 삿포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신사인 TV 오야지 신사가 있습니다. 모시는 신은 사진 양쪽에 서있는 TV 아버지와 어머니입니다. 신이라고 하지만, 삿포로 TV 타워를 형상화한 캐릭터입니다.

 TV 오야지 신사는 가화만성, 부부원만, 연애성공, 학업성취, 건강기원의 소원을 이루어준다고 합니다. 재미로 옆에 있는 뽑기기계로 점괘도 뽑을 수 있으니 한 번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점괘는 1회에 200엔입니다.



오도리 공원


 삿포로 TV 타워 전망대에서 본 오도리 공원입니다.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 눈축제와 삿포로 맥주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저는 오도리 공원이 북에서 남으로 뻗어 있는 줄 알았는데, 서에서 동으로 뻗어있습니다. 처음에 오도리 공원을 보고 길을 찾다고 헤맨 경험이 있으니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은 오도리 공원은 서에서 동으로 뻗어있으니 북에서 남으로 뻗어있다고 착각하지 마시기바랍니다.



삿포로 TV 타워


 삿포로 TV 타워 전망대에 오후 3시경에 올라갔는데 벌써 해가 지고 노을이 생기고 있습니다. 삿포로는 위도도 높고 한국보다 더 동쪽에 있기 때문에 해가 더 빨리 집니다. 오후 4시 30분쯤이면 해가 완전히 지기 때문에 겨울에 여행하신다면 시계를 잘 보고 빨리빨리 움직이셔야합니다.



삿포로 티비 타워


 이제 삿포로 TV 타워에서 나와서 오도리 공원에서 하고 있는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 in 삿포로를 구경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삿포로에는 벌써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삿포로 tv 탑


 아직 해가 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삿포로 TV 타워에 밤 모습은 나중에 보기로 하고 오도리 공원, 홋카이도 도청 구본청사를 구경하러 갔습니다.



삿포로 TV 타워 야간


 밤에 본 삿포로 TV 타워입니다. 밤에 보니 낮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 납니다. 



삿포로 TV 타워 밤


 지금 삿포로 TV 타워 앞에는 예쁜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길래 둘이 같이 나오게 사진도 찍었습니다. 뒤에 달도 조그마하게 찍혀서 아주 마음에 든 사진이 되었습니다.

 삿포로 TV 타워는 한국어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하기 전에 한 번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삿포로 TV 타워 한국어 홈페이지

https://www.tv-tower.co.jp/kr/


삿포로 TV 타워 전망대 실시간 라이브(광고주의)

http://www.ustream.tv/channel/%E3%81%95%E3%81%A3%E3%81%BD%E3%82%8D%E3%83%86%E3%83%AC%E3%83%93%E5%A1%94%E3%83%A9%E3%82%A4%E3%83%96%E3%82%AB%E3%83%A1%E3%83%A9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