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홋카이도 자유여행::삿포로역에서 노보리베츠 온천까지

 홋카이도 여행 3일차가 시작 되었습니다. 3일째 되는 날에는 당일치기로 삿포로에서 노보리베츠 지옥계곡을 갔다왔습니다.
 노보리베츠는 온천으로 유명한 곳인데, 노보리베츠 온천이 있는 곳 바로 옆에 지옥계곡이라고 불리는 곳이있습니다. 옛날에는 그 곳이 진짜 지옥 같다고 생각해서 지옥계곡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 지옥계곡을 보기 위해 삿포로역에서 노보리베츠 온천까지 JR과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홋카이도 여행 3일차::삿포로역에서 노보리베츠 온천까지



 노보리베츠로 가기 전날, 삿포로역에서 노보리베츠역으로 가는 기차표를 미리 구매했습니다. 아침 8시대에 있는 기차를 타려고 했는데, 기차표가 다 매진이라서 어쩔 수 없이 9시 30분 기차표를 구매했습니다. 역시 겨울에는 하루 전날 예약해도 원하는 시간대 기차를 예약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삿포로역에서 노보리베츠역으로 호쿠토선 기차표 가격은 4,480엔입니다. 교통비가 비싼곳이기도 하지만, 지정석으로 특급열차를 예약해서 조금 비쌉니다. 지정석 없이하고, 역마다 서는 로컬열차로도 갈 수 있는데 가격은 1,000엔 정도 더 싸지만, 걸리는 시간은 2시간 이상 차이납니다. 여행지에서는 시간도 돈이기 때문에 웃돈 더 주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잇는 호쿠토를 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홋카이도 JR 패스 3일권으로 삿포로-하코다테 왕복을 하지 않는 한, 3일동안 역에서 행선지별 기차표를 계속 구매하고 다니시는게 더 쌉니다.  즉, 하코다테를 가지 않을 예정이면 홋카이도 JR 패스 3일권은 비추천입니다.




 아침 9시 30분 기차에 맞춰서 삿포로역에 갔는데, 20분 연착이 되었습니다. 눈이 많이 와서 연착이 되었다고 합니다.




 노보리베츠로 가는 길에 아침 식사로 삿포로역에서 에키벤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도시락은 성게발 연어알행 에키벤입니다.




 성게알과 연어알이 듬뿍 들어있는 에키벤입니다. 가격은 9,000원정도 였습니다. 들어 있는 성게알과 연어알을 생각하면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입니다.




 삿포로역에서 1시간 10분정도 기차를 타고가면 노보리베츠역에 도착하게 됩니다. 노보리베츠역에서 내리면 곰 박제가 격하게 환영을 해줍니다. 곰 이름은 케이타이고 12살에 죽어서 박제가 된 것 같습니다.





 첫번째 목적지인 노보리베츠역에 도착하고, 다음 목적지인 지옥계곡을 가기위해서 가야하는 노보리베츠 온천으로 가기로 합니다.




 노보리베츠역에서 노보리베츠 지옥계곡으로 가기 위해서는 노보리베츠 온천행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노보리베츠역으로 나와서 우측을 보시면 버스 정류장이 보입니다.

 노보리베츠 온천으로 가는 버스 노선은 하나뿐이고, 파란색 노선은 노보리베츠 온천까지, 주황색 노선은 노보리베츠 온천을 경유해서 천연족탕까지 가는 버스입니다. 노보리베츠 온천으로 가기 위해서는 아무거나 타시면 됩니다. 노보리베츠역에서 노보리베츠 온천까지는 15분정도 걸립니다.

 



 노보리베츠는 유명한 관광지이기는 하지만 시골이라서 버스 노선은 5개밖에 없습니다. 관광객들의 혼선을 줄이기 위해서 1번 플랫폼만 아주 눈에 잘 띠게 만들어 놓고 노보리베츠 온천행 버스만 지나가게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노보리베츠역 - 노보리베츠 온천 편도 버스 요금은 340엔인데, 노보리베츠역 안내소에서 왕복권을 620엔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버스요금을 60엔 정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버스가 도착하기 전에 미리미리 줄을 서있으시기 바랍니다. 관광객들이 엄청 많아서 만원버스가 될겁니다. 그리고 캐리어와 짐을 들고 타는 관광객이 많기 때문에 버스를 서서 타지도 못하고, 버스를 그냥 보내야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노보리베츠 온천행 버스를 타고 이제 노보리베츠 온천으로 갑니다.




 지나가는 길 곳곳에 노보리베츠 온천으로 가는 길을 알려주는 오니들이 보입니다.




 노보리베츠역에서 약 15분정도 달리면 노보리베츠 온천 터미널에 도착하게 됩니다. 일반 버스정류장이 아니고 버스 터미널이기 때문에 내릴 때 정류장을 지나치거나 미리 내릴 것 같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노보리베츠 온천 거리를 따라서 20분정도 걸어가면 지옥계곡이 나오게 됩니다. 노보리베츠 온천 거리를 구경하면서 천천히 올라가면 금방 도착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