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심즈4 돈 치트와 돈과 관련된 치트 모음

 심즈4를 하면서 돈(시몰레온)이 부족해서 하고 싶은 것도 못하고 일만 죽어라 하는 심들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심즈 돈 치트와 돈과 관련된 치트 모음입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면 심즈4의 재미가 반감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심즈 플레이보다 건축을 자주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치트키입니다.

심즈4 돈 치트와 돈과 관련된 치트 모음


심즈4 돈 치트


 심즈4 치트키는 플레이할 가족을 선택하고 플레이를 시작할 때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즈4 치트 콘솔은 Ctrl + Shift + C 를 누르면 나타나게 되고, 치트키는 건축모드와 생활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즈4 돈 치트


Ctrl + Shift + C 를 누르면 위에 이미지처럼 심즈4 UI 왼쪽 상단에 콘솔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콘솔창을 클릭하면 커서가 나타나며 이때 심즈4 치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치트키 콘솔창에 복사 붙여넣기가 되기 때문에 필요한 치트를 복사한 후에 붙여넣기 해서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우클릭 방지 및 출처 표기가 없는 블로그입니다. 아래에 심즈4 돈 치트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으시면 바로 치트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심즈4 돈 치트



치트키치트 효과
Money 금액금액만큼 소지금 변환
kaching1,000 시몰레온 증가
rosebud1,000 시몰레온 증가
motherlode50,000 시몰레온 증가
Sims.modify_funds +금액금액만큼 시몰레온 증가
Sims.modify_funds -금액금액만큼 시몰레온 감소
households.autopay_bills청구서 요금 자동 지불


심즈4 치트키 모음 - (자동 복사 붙여넣기 기능 추가)


 1. Money 금액


심즈4 돈 치트


 가장 많이 쓰는 돈 치트입니다. 심즈4 치트 콘솔창에 'Money 금액'을 입력하신 후, 엔터키를 누르시면 금액만큼 시몰레온이 변경됩니다.



심즈4 돈 치트


 소유할 수 있는 시몰레온은 9,999,999 이 최대치입니다. 이 이상 입력하면 금액에 상관없이 9,999,999 시몰레온으로 변경됩니다.



2. kaching


심즈4 돈 치트


 치트 콘솔에 'kaching'을 입력하면 소지금에서 1,000 시몰레온이 추가됩니다. 치트를 지양하는 플레이 중에 급하게 소량의 시몰레온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심즈4 돈 치트


 kaching 돈 치트를 사용하면 이렇게 1,000 시몰레온이 추가됩니다.



3. rosebud


심즈4 돈 치트


'rosebud' 치트는 'kaching' 치트와 동일하게 1,000 시몰레온이 추가되는 치트입니다. 두 개의 치트의 차이는 없으며 플레이 중에 급하게 소량의 시몰레온이 필요할 때 편한 치트를 쳐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rosebud' 치트가 외우기 쉽고 치기도 편해서 자주 사용합니다.



심즈4 돈 치트


 'rosebud' 치트를 사용하면 이렇게 1,000 시몰레온이 소지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4. motherlode

 

심즈4 돈 치트


 'Money' 치트만큼 자주 사용하는 'motherlode' 돈 치트입니다. 'motherlode'은 50,000 시몰레온을 추가시켜 주는 치트키로 플레이 중에 많은 돈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치트키입니다. 

 개인적으로 Money 치트를 사용하면 심즈4의 재미가 아주 급감되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고, 큰 돈이 필요할 때는 motherlode 치트를 사용합니다.



심즈4 돈 치트


 'motherlode' 치트를 사용하면 소지금이 무려 50,000 시몰레온이 증가됩니다. 심즈4에서 5만 시몰레온이면 한 달 월급보다 많은 돈입니다.



5. Sims.modify_funds


심즈4 돈 치트


 'Sims.modify_funds' 치트는 심가족의 소지금을 추가시키거나 감소시키는 치트입니다. 'Sims.modify_funds +금액'을 콘솔에 입력하면 금액만큼 소지금이 증가하고, 'Sims.modify_funds -금액'을 입력하면 금액만큼 소지금이 감소하는 치트입니다.



심즈4 돈 치트


 'Sims.modify_funds +10000'을 입력하면 이렇게 10,000 시몰레온이 증가합니다. 원하는 금액만 추가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심즈4 돈 치트


 'Sims.modify_funds -금액'은 금액만큼 소지금을 감소시키며 시몰레온이 너무 많아서 재미가 반감되거나, 흙수저 플레이를 할 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유일하게 소지금을 감소시킬 수 있는 돈 치트이기 때문에 소지금을 현실적인 액수로 바꿀 때에도 사용합니다.



심즈4 돈 치트


'Sims.modify_funds -10000' 을 입력하면 이렇게 10,000 시몰레온이 소지금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households.autopay_bills


'households.autopay_bills' 돈 치트는 매주 날라오는 청구서의 요금을 자동으로 결제해주는 치트키입니다. 이 치트를 입력하면 더 이상 청구요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한 번 적용시키면 해제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입력해야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