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심즈4 건축 치트키와 가구 관련 치트 모음

 심즈4를 하면서 집 건축하고 부지를 꾸밀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건축 치트키와 건축에 사용하는 가구 중에서 직업 제한이 걸린 가구를 해제하고, 구입이 불가능한 가구(또는 아이템)을 건축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치트키 모음입니다.
 심즈4 건축 치트키는 심즈4를 플레이하는데 아무런 영향이 없고, 집을 좀더 디테일하고 세밀하게 꾸밀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치트키입니다.

심즈4 건축 치트키와 가구(아이템) 관련 치트 모음


심즈4 건축 치트키


 심즈4 치트키를 사용은 생활모드와 건축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심즈4 치트 입력 콘솔은 Ctrl + Shift + C 를 누르면 나타나게 됩니다.

 건축 치트는 건축 모드에서 콘솔 없이 사용하는 치트와 콘솔 입력으로 사용하는 치트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콘솔 없이 단축키처럼 사용하는 치트는 외워 놓고 사용하다보면 손에 익어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외우시기바랍니다.


 제 블로그는 우클릭 방지 및 출처표기 제한이 없습니다. 치트키를 복사해서 심즈4 콘솔에 바로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심즈4 건축 치트키(단축키)



치트키치트 효과
Shift +]아이템 크기 크게
Shift +]아이템 크기 작게
9아이템 위치를 높게
0아이템 위치를 낮게
alt그리드 무시
Shift + 마우스 좌클릭선택되어 있는 아이템 복사



심즈4 건축 치트키(콘솔)


치트키치트 효과
bb.ignoregameplayunlocksentitlement잠긴 직업 보상 아이템 해제
bb.moveobjects가구 위치 자유롭게 배치
bb.showhiddenobjects숨겨진 아이템 보이기
bb.enablefreebuild편집 불가 부지, 편집 가능
FreeRealEstate on입주, 이사 시몰레온 제한 해제
FreeRealEstate off입주, 이사 시몰레온 제한


심즈4 치트키 모음 - (자동 복사 붙여넣기 기능 추가)


Shift +[, ]


심즈4 건축 치트키


 Shift +[, ]은 선택 중인 아이템의 크기를 조절하는 치트키입니다. Shift + ]를 누르면 아이템의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위나 장난감을 크게 만들 때 사용하며, 특히자동차 장난감을 크게하면 실제 자동차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심즈4 건축 치트키


 반대로, Shift +[은 선택 중인 아이템을 작게 만드는 치트키입니다. Shift +[Shift +]를 적절히 사용해서 아이템을 원하는 크기로 바꾼 후에 배치하시면 됩니다.



9, 0



 9, 0는 선택한 아이템의 높낮이 위치를 조절하는 치트키입니다. 9를 누르면 아이템이 아래쪽으로 내려가고, 0누르면 아이템이 위로 올라갑니다. 원하는 높이에 가구를 배치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잘 사용하시면 2층 침대 같은 가구도 만들 수 있습니다.



alt



 아이템을 선택한 상태에서 alt키를 꾹 누르고 있으면 건축 모드에 그리드(바둑판 배열)을 무시하고 아이템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그리드 안에 아이템이 그리드에 고정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alt를 누르면 이렇게 그리드를 무시하고 가구나 아이템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하고 세밀한 가구 배치를 할 수 있고,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Shift + 마우스 좌클릭



 같은 종류의 가구나 아이템을 배치할 때 Shift + 마우스 좌클릭를 사용하면 선택 중인 아이템을 계속해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정원의 식물이나, 주방의 카운터를 배치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bb.ignoregameplayunlocksentitlement



 심즈4를 플레이하다보면 각 직업별로 레벨이 오를 때마다 직업 보상 아이템을 받으며, 건축 모드에서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의 잠금이 해제되게 됩니다. 하지만, 건축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이템 잠금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럴 때는 bb.ignoregameplayunlocksentitlement 치트를 사용하면 직업 보상 아이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심즈4 치트 입력 콘솔창을 띄우고 bb.ignoregameplayunlocksentitlement를 입력하게 되면 직업 보상 아이템이 해제되어서 건축 모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할 수 없는 직업 아이템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심즈4에 있는 모든 직업 아이템을 플레이하면서 해금하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굳이 건축을 주로 하시는 분이 아니라도 bb.ignoregameplayunlocksentitlement를 사용해서 미리 해금해 놓으시면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 보상 아이템의 능력치는 비싼 일반 아이템들보다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심즈4를 플레이하는데는 큰 영향이 없습니다.



bb.moveobjects



 심즈4 건축에서 가장 필수인 치트키입니다. bb.moveobjects 건축 치트키는 가구를 공간제약 없이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건축 모드에서 콘솔창에 bb.moveobjects를 입력하면 가구를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공간제약을 받지 않고 배치할 수 있고, 가구끼리 겹치기도 가능해서 다양한 인테리어를 하는데 필수적인 건축 치트키입니다.



bb.showhiddenobjects



 bb.showhiddenobjects 치트키를 콘솔창에 입력하면 건축 모드에서 보이지 않는 아이템이 나타나게됩니다.




 생활모드에서 낚시나, 탐험 등으로 획득한 아이템 중에서 박제, 장식품 만들기, 어항에 넣기 등을 한 장식품들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건축 모드에서 사용해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심즈4 이벤트(결혼, 생일, 파티 등)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도 나타나게 됩니다. (단, 심즈4 기간 이벤트 아이템은 나타나지 않지만, 한 번이라도 획득한 아이템이 있을 경우 나타납니다.)



bb.enablefreebuild



 bb.enablefreebuild 치트키는 편집 불가능한 부지를 편집할 수 있게 해주는 치트키입니다. 겟투더워크 확장팩의 직장(병원, 경찰서, 과학실)이나 비밀 장소(나무 속, 외계행성) 등 편집 불가능한 부지를 편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콘솔 창에 bb.enablefreebuild를 입력하면 편집 불가능이 해제되어서 건축 모드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편집 불가능한 부지를 자신의 취향이나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습니다. 편집 불가능한 부지를 갤러리로 공유해서 받으면 오류가 나기 때문에 공유를 하거나, 공유된 부지를 받으시면 안됩니다.



FreeRealEstate on/off



 FreeRealEstate on 치트키는 시몰레온 제한 없이 입주나 이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치트키입니다. 심즈4 돈 치트이기도 하나, 원하는 부지에 입주해서 건축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건축 치트키로 빼두었습니다.

 

 위에 이미지처럼 시몰레온이 부족한 부지에 입주를 하고 싶을 때,




 콘솔창에 FreeRealEstate on를 입력하면 시몰레온 제한 없이 어느 부지든 입주나 이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렇게 입주 불가능했던 부지가 입주 가능으로 바뀌게 됩니다. FreeRealEstate off를 콘솔창에 입력하면 치트키가 해제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