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가입! 6개월 단기적금용으로 딱인 듯

 작년에 카카오뱅크를 처음 개설하고 들어던 자유적금이 1년 만기가 되었습니다. 매일 3,000원씩 들었던 적금인데 100만원 넘게 모였더군요. 일단은 목표없이 모은 돈이라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넣어두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적금을 들려고 봤는데, 자유적금에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이라는게 있어서 가입해보았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실패 없이 해보자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이번에 끝난 1년 만기적금 외에도 2개의 적금을 더 들고 있는데, 1년 이하 단기 소액 적금으로는 카카오뱅크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1금융권 적금 중에서는 아무조건없이 2% 대의 이자를 주는 몇 안되는 적금이기 때문에 아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단기적금은 이자 효과를 많이 못 받기 때문에 요즘은 P2P 투자를 많이들 하는데, 아무래도 원금손실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자가 낮더라도 적금을 많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가입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카카오뱅크 홈 화면에서 살짝 내려서 + 카드가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 자유적금 가입하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자유적금 가입화면에서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약관과 상품설명서를 보고 동의 체크를 다 한 다음에 다음을 누릅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약관 동의 후 나오는 자유적금 기간 설정 화면 아래에 있는 26주 챌린지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26주 챌린지 시작하기 버튼은 카카오뱅크 어플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나옵니다. 가끔 26주 적금 가입이 안된다는 글이 있는데, 카카오뱅크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카카오뱅크 측에서도 공지사항으로 예전에 한 번 띄웠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26주 적금으로 시작할 금액을 선택합니다. 1,000원, 2,000원, 3,000원 이렇게 세 종류가 있는데, 매달 해당 금액만큼 적금해야하는 금액이 증가합니다.

 1,000원 적금이면 마지막 26주에 26,000원을 입금해야하는데, 3,000원 적금은 마지막 26주에 78,000원을 입금해야하기 때문에, 자동이체 통장 잔고 관리를 잘못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는 매주 카카오뱅크 계좌 잔고 관리를 하기에는 힘들 것 같아서 안전하게 1,000원씩 매주 증액되는 적금으로 만들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매주 증액할 금액을 선택하고 나면, 아래에 매주마다 입금해야하는 금액이 얼마인지, 그리고 만기 예상원금, 만기 예상이자가 얼마인지 나옵니다. 역시 단기 적금이다보니 예상 이자는 얼마 안나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자유적금 가입하기를 누르면, 시작금액, 자동이체일, 만기일자, 적용금리를 확인하는 창이 뜹니다. 마지막으로 를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가입 후, 메인 화면으로 가면 적금 계좌가 개설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계좌를 클릭하면 26주 적금만의 특별한 화면이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26주 적금 화면에서는 정해진 카카오 캐릭터가 나와서 매주 적금이 성공(자동이체로)될 때마다 하나씩 늘어난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비어 있는 칸을 다 채우면 성공하게 됩니다. 

 저는 무지가 나왔는데, 배경색이 칙칙해서 다른 색으로 바꿨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핑크색으로 바꾸니 무지도 잘 보이고 훨씬 나아보입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26주 적금 화면에서 아래에 자세히보기를 클릭하면 매주 입금해야할 금액이 얼마인지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이 표를 보고 매주마다 카카오뱅크 계좌 잔고를 채워두어야합니다. 미리 만기 예상 원금을 다 카카오뱅크 계좌에 넣어두는 방법도 있지만, 이럴 경우에는 그냥 한번에 그 돈을 다른 적금 통장에 넣어두는게 이자가 더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에서는 겨우 몇 백원 차이이겠지만, 만약 원금이 크다면 그 돈이 몇 만원에서 몇 십만원 차이가 되기 때문에, 연습한다고 생각하고 잘 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공유하기를 통해서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친구들에게 자랑도 할 수 있습니다.

 적금을 하는 재미를 주기 위해서 만든 기능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지속적으로 일정한 금액을 꼬박꼬박 적금하는 사람들보다는, 이제 막 적금을 시작해보는 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들에게 적금에 대한 재미를 알게 해주는 적금인 것 같습니다.


 저도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실패를 하지 않게 잘 관리하면서 무지 26명을 꽉 채워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