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윈도우10 지뢰찾기 다운로드 및 지뢰찾기 하는 법

 윈도우8 부터 지뢰찾기가 기본 게임목록에서 사라졌습니다. 대신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지뢰찾기를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지뢰찾기 다운로드


윈도우10 지뢰찾기 다운로드 및 플레이 하는 법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먼저 윈도우10에서 지뢰찾기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Microsoft Store를 실행시킵니다. Microsoft Store는 시작메뉴에서 'Microsoft Store'로 검색하면 나타납니다.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 검색


 Microsoft Store가 실행되면 우측 상단 검색창에 'minesweeper' 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minesweeper이 바로 지뢰찾기 게임입니다.



지뢰찾기 다운로드


 검색결과가 나타나면 왼쪽에 Microsoft Minesweeper 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스마트폰으로 앱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랑 아주 유사합니다.



지뢰찾기 다운


 지뢰찾기를 이제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때 XBOX LIVE에 연결이 되어있지 않으면 연결해라는 창이나오는데, 무시하셔도 됩니다.



minesweeper


 다운로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와 설치까지 진행이 됩니다. 인터넷 속도가 괜찮다면 1분 안에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됩니다.



지뢰찾기 플레이


 다운로드와 설치가 끝나면 플레이 버튼을 눌려서 지뢰찾기를 실행시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아닌 상태에서는 시작메뉴 검색창에서 실행시키면 됩니다.



지뢰찾기 실행


 이렇게 시작메뉴 검색창에서 minesweeper 를 검색하면 지뢰찾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지뢰찾기


 윈도우10 지뢰찾기는 이전과는 달리 심플한 화면에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플레이 하고자하는 난이도를 선택하고 지뢰찾기를 플레이하면 됩니다.




지뢰찾기 하는 법

지뢰찾기 하는법


 지뢰 찾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각 셀마다 표시되는 숫자는 근처에 있는 지뢰 수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만약 숫자 3이 있는 셀이라면, 바로 주변에 지뢰가 3개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숫자들을 잘 보고 추론하면 쉽게 지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뢰찾기 하는 방법


 위에 그림을 보시면 제가 한 말이 무엇인지 이해가 될겁니다. 

 우측에 3을 기준으로 주변을 보면 지뢰가 3개 있습니다. 좌측에 2를 기준으로 보면 지뢰가 2개 있습니다.


 이렇게 각 번호는 주변에 숨겨진 지뢰에 숫자를 나타냅니다. 지뢰를 피해서 모든 셀을 열면 지뢰찾기에 성공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