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작업관리자로 더 가볍고 빠르게 사용하기




 이번에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더 가볍고 빠르게 사용하기 위해서 작업관리자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성능이 좋다면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지만, 그렇지 않은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컴퓨터가 느리신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또는 웨일 브라우저 확장앱을 이것저것 많이 설치해서 느려지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앱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것도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웨일 브라우저 작업관리자 사용법

 윈도우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끄거나, 사용자도 모르게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들을 종료시키기 위해서 작업관리자를 사용하는 것처럼,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작업관리자를 사용해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서 [웨일 설정 제어] ▶ [기타] ▶ [고급기능] ▶ [작업관리자] 순으로 들어가서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킵니다.


 이 방법은 번거롭고 귀찮기 때문에, 단축키 [Shift + ESC]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키면 현재 웨일 브라우저에서 동작 중인 프로세스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작업관리자를 통해 현재 켜져 있는 탭과 확장앱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를 통해서, 어떤 탭들이 얼마나 메모리를 잡어먹고 있는지, 어떤 확장앱들이 지금 동작 중인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메모리의 부담을 주는 탭들을 [프로세스 종료]를 통해서 종료시키거나, 직접 탭에 들어가서 탭을 끌수도 있습니다. 

 확장앱을 사용하지 않을 때, 확장앱들을 강제로 종료 시켜서 웨일 브라우저를 더 가볍고 빠르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