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포켓몬GO를 위한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10000mAh [PLM02ZM] 개봉기

 올해 1월말부터 포켓몬고를 한다고 길을 걸을 때마다 포켓몬GO 앱을 실행 시켜놓고 다녀서, 늘 배터리 부족에 시달리는 바람에 보조배터리를 추가로 더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보조배터리는 용량은 3000mAh로 1회 충전밖에 되지 않아서 용량이 더 큰 샤오비 보조배터리 2세대 10000mAh를 구매하였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10000mAh 구매 후기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처음에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3세대 10000mAh를 구매하려고 했으나,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보다 가격이 1만원이나 더 비싸서 그냥 2세대를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와 3세대 차이는 거의 없다고 하더군요.

 제가 구입한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10000mAh는 다크 네이비 색상입니다. 그냥 보면 검정색인데 빛을 비스듬히 받아서 보면 약간 푸른빛을 띠더군요. 제가 산 샤오미 보조배터리 가격은 15,000원입니다. 구매는 G마켓에서 했습니다.



 G마켓을 보면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10000mAh 중에 10,000원짜리도 있는데 샤오미 보조배터리 케이스가 없고, 택배비 포함해서 13,000원이더군요. 택배비에 케이스를 포함하면 15,500원이 되길래 15,000원짜리 2개를 선택해서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택배가 되는 스마트배송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추가로 구입한 보조배터리는 여치니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박스 뒷면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포장박스 뒷면입니다. 뒷면에는 제품정보와 홀로그램이 붙어있습니다.

 요즘은 샤오미도 짝퉁이 많아서 이러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야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중국이 중국 제품을 카피하는 상황이 생기고 있죠.

 포장박스 뒷면을 자세히 보시면, 각 기기별 충전가능 횟수도 적혀있습니다. 아이폰6의 경우 3.7회 충전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샤오미 정품


 제품을 개봉해보면 제품 설명서에, 샤오미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를 확인하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방금 전에 본 홀로그램과 비교해보니 정품이 맞는 것 같더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개봉


 샤오미 보조배터리 2세대 포장박스에서 제품을 꺼내면, 또 다른 박스 안에 보조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보조배터리 표면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2중 포장을 한 것 같습니다.



샤오미 본체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배터리팩 본체와 안드로이드 5핀 USB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아이폰을 충전시키기 위해서는 아이폰 8핀 USB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8핀 젠더를 사용해야합니다.

 저는 보조배터리용 15cm 아이폰 8핀 USB 케이블과 8핀 젠더 둘다 소유 하고 있어서 충전이 되는지 바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보조배터리용 15cm 아이폰 USB 케이블과 8핀 젠더는 다이소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테스트


 상단에 배터리 용량을 확인하는 버튼을 눌려보니 절반정도 충전이 되어 있습니다. 절반이면 아이폰7을 1.5회 정도 충전 시킬 수 있는 용량입니다. 기존의 용량이 적은 보조배터리보다 훨씬 좋습니다. 이래서 포켓몬GO를 즐기시는 트레이너분들이 다들 가방을 메고 용량이 큰 보조배터리를 안에 넣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케이스


 보조배터리와 같이 구매한 케이스를 장착한 샷입니다. 케이스가 실리콘 재질이라서 안에 보조배터리를 넣는다고 굉장히 고생했습니다. 아마도 보조배터리 수명이 다 할 때까지 케이스에서 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테스트


 제 아이폰7이 아닌, 여치니의 아이폰6를 빌려서 충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바로 충전이 잘 되는 걸보니 일단 제품에 하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케이스 뒷면


 보조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케이스 뒷쪽 홀더에 케이블을 고정 시켜놓을 수 있습니다. 가방에 넣고 다닐 때 케이블이 꼬이거나 분실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