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흡입형 노트북 쿨러 빙마3 개봉기

이번에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노트북 쿨러를 알아보다 흡입형 쿨러가 있다길래 구입해봤습니다.
노트북 사이드 배출구에 부착해서 열을 흡입해서 빼내는 쿨러인데, 평을 보니까 노트북 밑에 놓고 팬을 돌리는 노트북 쿨링패드보다 효과는 더 좋다고 하더군요.

빙마3 개봉기



빙마3은 쿠팡에서 11,500원에 구입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8,700원정도하는데 택배비 포함시키니 쿠팡이랑 별 차이가 없어서 쿠팡에서 생필품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구성품은 쿨러본체, USB 전원선, 실리콘 접촉구 3개, 고정판, 미끄럼방지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쿨러 본체 크기는 트럼프 카드 덱 2개를 포개어 놓은 것보다 조금 더 큽니다. 노트북을 놓는 곳에 공간이 협소하다면 장착하기 어려울 것 같더군요.




 노트북 통풍구에 부착하여 공기를 흡입하는 흡입구입니다. 우측 위에 스위치를 돌려서 전원을 켜고 흡입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통풍구에 바짝 붙여서 사용하기 때문에 쿨러가 밀려서 노트북과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판을 아래에 부착시킵니다.




 노트북 열 배출구 사이즈에 맞는 실리콘 접촉구를 끼웁니다. 




USB 전원을 연결하고 쿨러를 열 배출구에 바짝 붙입니다. 만약 쿨러가 밖으로 밀려서 노트북에 잘 접착이 안 되면, 구성품에 있던 미끄럼방지 스티커를 쿨러 아래에 추가로 붙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제 노트북의 열 배출구는 하필 우측에 있어서,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매우 걸리적 거립니다. 그나마 무선 마우스라서 인터넷이나 자잘한 작업을 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지만, 간혹 컨트롤 하다가 USB 전원선에 손가락이 부딪혀서 컨트롤에 방해가 되기는 합니다.


 이제 빙마3 테스트를 하기위해 쿨러는 켜지 않은 채, 배틀그라운드를 한 판 하면서 발열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시작하고 첫번째 웨이브 때 안전지대로 뛰어가다가 차에 치여서 죽어버렸습니다. 플레이시간이 10분도 채 되지않았습니다. 노트북 온도를 확인해보니 65도까지 올라갔습니다. 보통 20분 이상 플레이하면 70도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이제 배틀그라운드를 끄고 빙마3를 5분간 돌려봤습니다. 3분도 안 되서 40도까지 내려갑니다. 그 이후에는 33도 ~ 34도를 왔다갔다하면서 더 이상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최저로 내릴 수 있는 온도인 것같습니다. 소문대로 쿨링효과하나는 뛰어난 것 같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면서 빙마3를 사용해봤습니다. 평균 60~63도 사이를 왔다갔다합니다. 쿨러를 사용하지 않으면 70도까지 올라가는데 이 정도면 제법 괜찮은 성능인 것 같습니다. 다만 선풍기 미풍정도의 소음이 조금 있다는게 흠입니다. 쿨러를 최대치로 돌리면 에어컨 파워냉방 소리만큼 커집니다. 인터넷을 하거나 동영상을 볼 때 방해될 정도에 소리입니다. 쿨러는 게임이나 CPU를 많이 잡아먹는 작업을 할 때나 사용해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