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스마트폰용 헤드폰 겸 게이밍 헤드셋 추천::아이리버 블랭크 IGH-100 개봉기

PC 게임할 때 톡을 할 때도 사용하고, 밖에 서는 스마트폰으로 전화 통화도 되는 헤드폰을 찾다가 아이리버 블랭크 IGH-100 헤드셋을 발견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스마트폰용 헤드폰? 아이리버 블랭크 IGH-100


아이리버 블랭크 IGH-100


 저는 이어폰을 못 쓰는 저주 받은 귓바퀴를 가지고 있어서, 밖에서 걸어다닐 때 음악도 못 듣고 다닙니다. 일반 이어폰 외에, 귓구멍에 꽂아서 쓰는 커널형 이어폰도 못 씁니다. 

 집에서도 컴퓨터를 할 때, 이어폰을 쓰지 못해서 늘 헤드셋을 쓰고 게임을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1만원대 삼성 헤드셋도 명을 거의 다해버려서, 이번 기회에 게이밍 헤드셋을 마련하려고 인터넷 검색을 하고 다니다가, 게이밍 헤드셋도 되고,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전화 통화도 가능한 아이리버 IGH-100 헤드셋을 발견하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리버 IGH-100 구매는 G마켓에서 했습니다. 원래 가격은 19,900원으로 2만원 대입니다.

 구매할 때, 택배비는 스마트배송으로 다른 물건과 같이 사서 없애고, 8월 VIP 할인쿠폰, 추가 할인 1,000원 쿠폰과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얼리버드 혜택으로 캐쉬백을 받아서, 11,000원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20,000원짜리 헤드셋을 11,000원에 구매했기 때문에, 음질과 성능을 따지지 않아도, 아주 만족스러운 가성비를 뽑아내게 되었습니다.

 아이리버 제품이라는 이유도 구매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비록 예전의 아이리버는 아니지만 여전히 제품의 품질은 뛰어납니다.




 포장박스는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우측 상단에는 아이리버 정품 인증 홀로그램 스티커와 제품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보통 이어폰과 헤드셋은 소모품으로 A/S가 되지 않지만, 아이리버 블랭크 헤드셋은 1년간 품질보증 기간이 있으면 고장이나면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이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IGH-100 개봉


 제품에 대한 기능을 보시면, 헤어밴드 조절, 마이크 내장, 접이식, 스테레오 사운드가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IGH-100 케이블


 그리고 PC와 모바일에 따라 이이폰/마이크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IGH-100 구성품


 구성품은 헤드셋 본체와 이어폰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이어폰 케이블 연결


 이어폰 케이블은 헤드셋의 탈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탈부착형은 케이블이 단선이 되면 간단하게 교체가 될 뿐만 아니라, 케이블이 탈부착 되지 않는 헤드셋보다 단선될 확률이 아주 낮다고 합니다.

 (실수로 헤드셋 선 밟아서 강제로 헤드셋 케이블 늘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탈부착형은 케이블이 헤드셋에서 빠지니까 단선이 더 안 되는 듯 합니다.)



이어폰 케이블


 케이블 입니다. 이어폰/마이크 단자가 있는 케이블과 연결 되어 있으며, 스마트폰 이어폰에 붙어 있는 마이크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폰/마이크 케이블을 이용해서 PC에 연결하면 게이밍 헤드셋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7 젠더


 반대로 이어폰/마이크 케이블을 빼고, 단순히 이어폰 단자만을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용 헤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폰의 경우 아이폰7인데, 아이폰7 이어폰 젠더끼우고 사용해도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 되어서 전화 통화가 가능합니다!

 이제 밖에서 헤드폰을 쓰고 다니면서 음악도 듣고 통화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헤어밴드 조정


 헤드셋의 필수 기능인 헤어밴드 조절은 당연히 됩니다. 헤어벤드가 생각보다 곡선률이 낮고 평평해서 헤어밴드 길이를 크게 조절하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IGH-100 접이식

 

 그리고 헤드셋 스피커 부분을 접을 수 있어서 가방에 휴대하고 다닐 때 부피도 줄이고, 가방 안에서 헤드셋의 힘을 받는 부분이 줄어들어서 좀 더 내구성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블랭크  IGH-100의 음질은 가격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PC나 스마트폰에서 스피커로 들어가는 전류량이 조금 낮아서 일반적인 헤드폰보다는 음질이 멀게 들리지만, 막귀거나 음질의 차이를 잘 구분 못하시는 분들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합니다.

 헤드폰을 구입하는 가장 큰 이유인 저음은 그런대로 잘 나오지만, 아무래도 게이밍 헤드셋과 스마트폰용 헤드폰을 겸해서 나온 제품이라서 동일 가격대의 헤드폰보다는 저음의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애초에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을 하려고 사는 것이지, 저음이 웅장하게 깔리는 음악을 들으려고 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매에 별 영향은 못 미친 것 같습니다.


 게이밍 헤드셋과 스마트폰용 헤드폰 두 가지 역할을 동시에 해준다는 장점과 낮은 가격만 봐도 구입할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아직 사용한지 3일 밖에 되지 않았지만, 만약 품질보증 기간 1년이 지나고 고장이 나서 재구매를 해야한다면 재구매할 의사가 아주 높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추천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 번 구입해서 써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