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pdf dwg 변환 웹으로 간단하게 하는 법

 pdf로 받은 도안을 오토캐드에서 열기 위해서 dwg 확장자로 변환을 해야합니다. 반대로 오토캐드에서 저장한 dwg 파일을 클라이언트에게 보내거나 문서로 보관하기 위해서 pdf로 변환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이렇게 변환한 pdf나 dwg 파일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https://www.cometdocs.com 라는 곳에서 pdf나 dwg 파일을 다양한 확장자 파일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pdf dwg 변환 웹으로 간단하게 하는 법


pdf dwg 변환


 https://www.cometdocs.com 로 들어가면 pdf to dwg 외에 docx, xlsx, pptx, dxf, html, bmp, gif, jpg, png 등 다양한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df를 pptx나 png로 변환할 때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pdf to dwg 변환 하기


pdf dwg 변환


먼저 https://www.cometdocs.com로 들어가서 위 이미지에 화살표가 있는 'Go to Web App'를 클릭합니다.



pdf to dwg


'Go to Web App'으로 들어가면 'Upload' 버튼이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Upload' 버튼을 눌려서 pdf에서 dwg로 변환할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pdf to dwg


 pdf 파일을 업로드 하셨으면, 하단에 'Convert' 탭을 누르고 뜨는 창에 pdf 파일을 드래그해서 올려놓습니다.



pdf to dwg


 pdf 파일을 드래그해서 올려놓으면 우측에 확장자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뜹니다. 그 창에서 'to DWG(dwg)' 를 선택하고, pdf 에서 dwg로 변환된 파일을 받을 이메일을 입력하고 'Convert'를 클릭합니다.

 아래에 체크박스는 PDF 관련 정보를 수신할 것인지 묻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체크할 필요는 없습니다.



pdf to dwg


 성공적으로 진행이 되면 위에 이미지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제 dwg 파일을 받기 위해서 입력했던 이메일로 들어갑니다.



pdf to dwg


 이메일에 들어가서 메일을 열어보면 위에 이미지와 같은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dwg로 변환된 파일은 24시간만 보관된다고 하니 잊지말고 바로 바로 받도록 합니다.

 위 이미지에 있는 화살표가 가리키는 주소를 클릭하면 pdf에서 dwg로 전환된 파일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pdf to dwg


 주소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나오고 'Click here to download your file'을 눌려서 dwg로 변환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