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올해부터 렌딧을 통해 시작한 P2P 투자 후기

 작년 말, 커피값 5,000원으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는 렌딧 광고를 수없이 보고 지나쳤었는데, 올해 1월말부터 그 커피값을 실제로 렌딧에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P2P 투자를 통해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늦게 깨닫고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P2P 투자를 시작한 곳은 커피값으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렌딧입니다.

렌딧 투자 인증 후기



 렌딧은 P2P 개인신용대출 1위이며, 렌딧에 투자를 하면 연평균 수익률 11% 내외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는 5천원부터 할 수 있습니다.

 담배 한갑 안 피우고, 커피 한 잔 안 마시면, 그 돈으로 투자를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손실에 대한 부담이 상당히 낮습니다. 저도 이점에 매력을 느껴서 렌딧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주식이나 펀드에 비하면 훨씬 안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5천원으로 투자하는 채권의 수를 늘리면 늘리수록 손실률이 낮아지고, 투자 이자 수익률에 붙는 소득세도 감세시킬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1원 단위에 대한 세금은 면제이기 때문에, 소액으로 얻는 1원 단위 세금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얼마 안 되는 세금인 것 같지만, 투자한 채권 수에 비례해서 투자금이 늘어날 수록 감세 효과는 엄청나게 커지게 됩니다.




 저는 매달 10만원 이상을 렌딧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제 3달차에 접어들면서 23만원정도 투자를 했습니다.


 현재 투자금에 대한 실질 수익률은 11.07%입니다. 투자 중인 채권이 부도없이 무사히 상환된다면 11%의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는겁니다. 은행 이자의 무려 5배가 넘는 수익률입니다. 




 투자 3달차에 지급받은 금액은 13,052원정도가 되었습니다. 투자한 채권 중 2건이 중도상환을 해서 약간의 이자와 원리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재 실제 이자 수익은 원금을 제외하고 428원입니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수익금이 낮지만, 내가 투자한 돈이 원리금과 함께 조금씩 들어올 때마다 기분이 좋더군요. 그냥 썼으면 사라졌을 돈들이 나대신에 일을하고 벌어다주는 느낌입니다. 




 렌딧은 투자만 한다고 끝이아닙니다. 투자한 금액에 따라 렌딧 포인트도 지급해줍니다. 포인트를 모아서 5,000원 투자를 한 번 더 할 수 있으며, 당연히 이 포인트는 투자한 후에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렌딧은 추천인 코드를 입력해서 가입을 하면, 렌딧 포인트 2,000원도 지급해줍니다. 이 포인트를 받아서 단돈 3,000원으로 5,000원 첫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렌딧 추천인 코드 763669 를 입력해서 렌딧 홈페이지(https://invest.lendit.co.kr)에서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고, 

 추천인 코드 입력이 귀찮으시면 렌딧 회원가입을 통해 들어간 후에 가입하시면 렌딧 포인트 2,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