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 응시자격 서류 제출, 온라인 제출 안될 때는 등기로
저도 이번에 정보처리기사 필기에 합격을 했는데, 필기 접수 기간에 응시자격 서류 온라인제출을 하지 않아서 오프라인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제출은 가까운 한국산업인력공단에 가서 응시자격서류(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경력관련 서류 등)를 제출하면됩니다. 하지만, 근처에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없거나, 학생이나 직장인이라서 평일 낮에 시간을 내서 갈 수 없을 경우에는 등기로 제출하면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가장 가까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경기지사인데, 집에서 무려 1시간 30분 이상되는 거리라서 등기로 보내기로 했습니다.
응시자격 서류제출은 필기 합격 후, 실기시험 원서접수 기간 초일부터 8일 안에 제출을 해야합니다. 제출을 하지 않을 경우 필기 합격이 무효처리가 되기 때문에 잊지말고 꼭 하셔야합니다.
저처럼 응시자격 서류를 오프라인으로 제출해야하는 상태인데, 평일에 시간을 내지 못할 때는 등기로 접수 하시면 됩니다.
먼저, 큐넷(http://www.q-net.or.kr)에 접속한 후에, 고객지원 -> 자료실 -> 각종서식자료로 들어갑니다.
각종서식 게시판에서 응시자격서류심사신청서라고 적힌 게시글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응시자격 서류심사 접수신청서를 다운 받아서 프린트하시고, 기재사항에 빈칸을 채워넣습니다. 그리고 응시자격 서류(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경력 관련 서류 등)와 함께 동봉해서 가까운 우체국에서 등기로 보내면 됩니다.
등기를 보낼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사별 주소는 http://hrdkorea.or.kr/5/4/2/1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가 가장 가깝기 때문에 거기로 등기를 보냈습니다. 주소는
(우) 16626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46-68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 자격시험팀으로 해서 보냈습니다.
등기를 보내신 후에, 무사히 받았는지 확인하시려면 각 지사별 홈페이지 가서 등기우편물도착확인 게시판을 보시면 됩니다.
등기우편물도착확인 게시판이 없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사 홈페이지면, 전화로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등기로 응시자격서류를 제출 하신 후에는 꼭 제대로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필기 합격이 무효처리가 되기 때문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실제 등기 응시자격 서류 제출 현황
2018년 3월 20일, 제가 등기를 보낸 날 서류 심사 현황입니다. 아직 서류 심사 전입니다.
2018년 3월 21일, 오전 8시 40분경에 등기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도착했다는 알림을 우체국으로부터 받았고, 오후 3시경에 서류 심사 완료로 변경 되었습니다.
응시자격 서류 심사 완료는 따로 연락이나 안내는 없으니, 승인 유무는 직접 큐넷에 들어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