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광고 - 앵커광고 상단 게재 중지방법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광고가 자동광고로 바뀌면서 새로 추가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존의 페이지 수준 광고를 사용할 때는 페이지 수준 광고에 있던 앵커광고가 상단에 게재되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자동 광고로 바뀌면서 앵커광고가 상단에 게재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코드를 추가해서 상단 게재가 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광고 - 앵커광고 상단 게재 중지방법


앵커광고


 앵커 광고는 모바일에서만 작동되며, 제 블로그의 모바일 화면을 통해서 앵커광고 상단 게재를 중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앵커광고


 자동 광고(페이지 수준 광고)에서 앵커 광고를 추가하면, 위에 이미지 처럼 상단이나 하단에 앵커 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단에 나타날 때는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상단에 앵커 광고가 뜰 경우 많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앵커광고


 제 블로그의 경우, 모바일 화면에서 상단에 홈으로 가는 링크와 카테고리를 여는 버튼이 있습니다. 앵커 광고가 상단에 게재될 경우 위에 기능을 사용하기 힘들어집니다.

 제 블로그말고도 많은 사람들의 블로그나 사이트도 상단에 홈으로 가는 링크와 카테고리 버튼이 있을겁니다. 

 앵커 광고가 상단의 게재되면 방문자들이 내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다른 페이지를 여는데 상당한 불편함을 가지게 되고, 결국 다른 페이지를 방문해서 볼 기회를 잃게 됩니다. 방문자 1명이 최대한 많은 페이지를 방문하게 해야하는 블로그일 경우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앵커광고


 앵커 광고가 상단에 게재되는 것을 중지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동광고(페이지 수준 광고) 코드ovaerlays:{bottom:true} 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코드인
enable_page_level_ads: true
코드를


enable_page_level_ads: true,
overlays:{bottom:true}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 코드의 변경은 애드센스에서 공식적으로 허락하는 코드변경이기 때문에, 바꾸셔도 아무런 피해가 없으니 안심하고 바꾸셔도 됩니다.



앵커광고


 코드를 바꾸고 20여분정도 지나면, 앵커 코드가 위에 이미지처럼 하단에만 표시되게 됩니다. 가독성도 훨씬 좋아지고, 상단 내비게이션도 사용할 수 있어서 편의성이 좋아지게 되니, 애드센스 자동광고(페이지 수준 광고)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바꾸시기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