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일상
코딩
게임
블로그 운영
IT
여행

심즈4 임신 치트 (with 쌍둥이 치트)

 심즈4에서는 연인과의 호감도를 올린 후에, 사랑나누기나 아기 갖도록 노력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기 갖도록 노력하기를 하면 심을 임신시킬 수 있으며, 심 사이에서 자식을 출산할 수 있습니다.  임신한 심에게 임신 치트를 사용하면 출산 예정일을 앞당기거나 늦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 치트를 사용해서 한 번에 출산할 아기의 수를 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 1명에서 최대 일곱쌍둥이를 낳을 수 있습니다.

심즈4 임신 치트 (with 쌍둥이 치트)


심즈4 임신 치트


 임신 치트키는 다른 치트키와 같이, 심즈4 치트 콘솔창을 띄워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심즈4 치트 콘솔창은 Ctrl + Shift + C 를 누르면 우측 상단에 뜹니다.


 아래 임신 치트키 표에서 그대로 복사해서 심즈4 치트 콘솔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는 출처표기, 마우스 우클릭 방지가 없기 때문에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심즈4 임신 치트키



치트키치트 효과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1심을 임신 1기로 만든다.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2심을 임신 2기로 만든다.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3심을 임신 3기로 만든다.
sims.add_buff buff_Pregnancy_InLabor심이 바로 출산한다.
sims.get_sim_id_by_name 심의 성 심의 이름심의 ID를 가져온다.
pregnancy.force_offspring_count 심ID 아이 수

 심ID의 심이 설정된 아이 수만큼 쌍둥이를 낳는다.


 쌍둥이를 낳기 위해 pregnancy.force_offspring_count 심ID 아이 수 치트를 사용할 경우, 

 8 - 현재 가족 수만큼만 입력해야 합니다. 심즈4에서 한 가족은 최대 8명이기 때문입니다.

ex) 현재 아내, 남편 총 2명이있는 가족일 경우, 아이 수를 6으로 해서 최대 여섯쌍둥이를 낳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글 아래에 있습니다.

심즈4 치트키 모음 - (자동 복사 붙여넣기 기능 추가)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 (임신 상태 변경 치트)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 임신 치트키는 현재 선택 된 심의 임신 상태를 변경하는 치트키입니다. 1기에서 3기까지 변경할 수 있으며, 3기로 설정할 경우 최대 2일 안에 아기를 출산하게 됩니다.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 임신 치트키는 여자, 남자 구별없이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트키를 사용하면 심의 배가 불러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임신하지 않은 심에게 사용할 경우 절대로 출산하지 않습니다. 



심즈4 임신 치트


 임신을 하지 않은 심을 임신 1기로 만들기 위해서 심을 선택한 후에,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1 치트키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심즈4 임신 치트


 임신 1기가 되면서 바로 배가 불러오게 됩니다. 심은 임신 1기 무드렛을 얻게 되고 행복함+1이 오르게 됩니다. 단, 아이를 싫어함 성격을 가진 심은 긴장함 무드렛을 얻게 됩니다.



심즈4 임신 치트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2 를 사용하면 바로 임신 2기가 되면서 임신 1기보다는 조금 더 배가 불러오게 됩니다.



심즈4 임신 치트


 임신 2기가 되면 옷을 입은 상태라도 확실히 임신한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임신 1기와 마찬가지로 임신 2기 행복감 무드렛을 얻게 됩니다.



심즈4 임신 치트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3을 입력하면 마지막 임신 상태인 임신 3기가 됩니다.



심즈4 임신 치트


 임신 3기가 되면, 최대 2일 이내에 아기를 출산하게 됩니다. 임신 치트키를 임신하지 않은 심에게 사용할 경우, 임신 3기 상태만 계속 유지되며 출산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sims.add_buff buff_Pregnancy_InLabor (출산 치트, 임신 취소 치트)

심즈4 임신 치트


 sims.add_buff buff_Pregnancy_InLabor 치트키를 사용하면, 현재 임신 중인 심이 바로 아기를 출산하게 됩니다.

 특히, 임신하지 않은 심에게 실수로 sims.add_buff Buff_Pregnancy_Trimester 임신 치트키를 사용해버린 경우에 sims.add_buff buff_Pregnancy_InLabor 치트키를 사용해서 불러오른 배를 원상복구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출산 능력이 없는 남자 심에게는 치트키가 먹히지 않으며, 불러오른 배를 원상복구 시킬 수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임신 취소 모드를 받아서 임신을 취소하고 원상복구 시켜야합니다.



심즈4 임신 치트


 이렇게 sims.add_buff buff_Pregnancy_InLabor 치트키를 사용해서, 임신한 심이 바로 출산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임신 기간 중 심 관리가 귀찮을 때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pregnancy.force_offspring_count 심ID 아이 수 (쌍둥이 치트)

심즈4 임신 치트


 쌍둥이 치트키 역시 임신한 심에게 사용해야 적용이 됩니다. 먼저, 쌍둥이 치트키를 사용할 심의 ID를 가지고 와야합니다. 심의 ID를 가지고 오는 치트키는 위에 임신 치트키 테이블에 있습니다. 사용법을 잘 모르겠으면 관계 치트키(링크) 에서 사용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쌍둥이의 수는 8 - 현재 가족 수만큼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심즈4의 최대 가족 수가 8이기 때문에, 낳을 쌍둥이의 수가 총 가족 인원 수 8명을 넘으면 안됩니다.


 현재 가족의 수가 남편, 아내 이렇게 2명인 경우에 여섯쌍둥이를 낳고 싶다면,

 pregnancy.force_offspring_count 373524779457720630 6을 입력하시면 여섯쌍둥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373524779457720630 부분은 여섯쌍둥이를 낳기 위해 임신한 심의 ID입니다. 6은 낳을 쌍둥이의 수입니다.



심즈4 임신 치트


 임신한 심에게 쌍둥이 치트키를 사용하고 아기들을 출산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쌍둥이 치트키를 사용했을 때는 겉으로 아무런 표시나 알림이 없기 때문에, 결국 출산을 해야 쌍둥이 치트키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알 수있습니다.



심즈4 임신 치트키


 아기를 출산하게 되면, 아기의 이름을 입력해주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행히 여섯쌍둥이를 낳기위한 치트가 제대로 입력이 되어서 여섯 명의 아이의 이름을 정해라고 이름 짓기 창이 여섯번 떴습니다.



심즈4 임신 치트키


 여섯 쌍둥이의 이름을 다 입력하고 나니, 셋 쌍둥이 업적이 클리어 되었습니다. 낳은 아기가 많다보니 아기가 있는 요람 여섯 개가 집안 곳곳으로 흩어져서 나타났습니다.



심즈4 임신 치트키


 쌍둥이 치트키를 사용해서 무사히 여섯 쌍둥이를 출산하였습니다. 임신 직후 바로 쌍둥이 치트키를 사용하고 출산 시켰더니 모두 딸로 태어나버렸습니다.

 심즈에서 아기의 성별은 임신한 심의 생활패턴과 감정, 행동으로 정해지는데, 바로 낳다보니 딸만 태어난 듯합니다.



심즈4 임신 치트키


 가계도에도 여섯 쌍둥이가 나타납니다. 치트키를 사용해서 쌍둥이들을 낳아도 관계, 가계도에 아주 잘 적용이 됩니다. 가계도 관리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임신 치트와 쌍둥이 치트를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왼쪽 하단에 공감을 눌려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습니다!